ADVERTISEMENT

[issue&] 코 성형 수술부터 사후관리까지…정확한 분석 통해 전문의가 책임 진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이종락성형외과

이종락성형외과의 이종락 원장은 “코 성형 시 핵심은 코 높이가 아니라 얼굴 윤곽에 맞는 비율”이라며 “검증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 후회하지 않는다”고 강조한다. [사진 이종락성형외과]

이종락성형외과의 이종락 원장은 “코 성형 시 핵심은 코 높이가 아니라 얼굴 윤곽에 맞는 비율”이라며 “검증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 후회하지 않는다”고 강조한다. [사진 이종락성형외과]

미용 성형수술의 가장 큰 목적은 콤플렉스 개선이다. 방학과 휴가 시즌에 맞춰 성형수술 수요가 많이 늘어나는 이유다.

대표적인 성형수술 부위는 눈과 코다. 특히 코는 얼굴의 중심에 있는 만큼 이미지에 큰 영향을 준다. 코가 휘거나 매부리처럼 콧등의 중간이 튀어나오면 긍정적인 인상을 주기 어렵다. 짧거나 긴 코, 그리고 끝이 둥글고 뭉뚝한 ‘복코’ 등도 마찬가지다.

대전시 서구에 위치한 이종락성형외과의 이종락 원장은 “콤플렉스 개선 목적이라도 획일적인 수술은 절대 금물”이라며 “코 성형 시 핵심 포인트는 코 높이가 아니라 얼굴 윤곽에 맞는 비율”이라고 강조한다.

얼굴의 중심인 코는 약간의 변화로도 얼굴 전체의 인상이 달라질 수 있는 중앙 부위에 위치해 매력적이고 호감을 주는 이미지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개인 니즈에 따라 추구하는 코 성형 라인이 다양하지만, 얼굴과 본래 코 모양을 고려하지 않는 무분별한 성형으로 재수술하는 환자가 늘고 있다. 이 때문에 환자가 신중하게 판단할 수 있게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코 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는 얼굴의 중심인 만큼 성형 방법도 매우 다양하다. 콧대나 코끝 성형 등 개인의 코 모양을 분석해 매부리코, 휜 코, 들창코 교정과 콧방울 축소 등을 함께 진행할 수 있다. 얼굴형과 코 모양, 전체적인 이미지 등을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코를 높이는 데에 초점을 맞출 경우 얼굴의 밸런스가 망가질 수 있다.

코의 골격 구조와 상태 등이 개인마다 다른 만큼 코 성형은 정확한 분석과 정교한 수술이 요구된다. 특히 코 성형수술 병원을 선택할 때 수술 후기나 저렴한 비용만 고려할 경우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높다.

이종락성형외과는 눈·코·주름·지방·가슴 등 다양한 성형을 시행한다. 수술에 앞서 항상 충분한 상담을 거치고 전문의가 수술뿐만 아니라 사후관리까지 책임지고 진행하기 때문에 신뢰가 높다.

 ?이종락 원장은 “코 성형을 위해 병원을 선택할 때 비용만 고려한다면 후회할 가능성이 높다”며 “수술 후 회복 시간이 길어지거나 결과에 대한 불만족으로 재수술에 들어가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경험 많고 검증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