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병가 내고 방청" 경찰 발언 조작? 컬투쇼 "그런 제안 없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가 현직 경찰관이 ‘병가를 내고 라디오 공개 방청을 왔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일각에서 제기된 조작설을 부인했다.

컬투쇼 제작진 측은 지난 28일 소셜미디어에 입장문을 내고 “일부 커뮤니티에서 확산 중인 ‘제작진이 재미를 위해 방송 내용 조작을 제안했다’라는 기사 내용은 결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제작진 측은 “방청객에게 그런 제안을 한 적이 일절 없다”며 “경찰청 관계자도 제작진 언급을 따로 한 적이 없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컬투쇼에서는 방청객 A씨가 자신을 경찰관이라고 소개했다. A씨는 진행자가 ‘오늘 회사에서 체력 검정날인데 진단서를 내고 컬투쇼에 오셨다. 무슨 회사인데 체력을 보냐’고 묻자 “경찰”이라고 답했다.

그는 ‘경찰공무원이 거짓말하고 가짜 진단서 내고 그래도 돼요?’라는 질문에 “실제 좀 아프기도 하다”고 말했다. 해당 방송은 25일 녹음됐다고 한다.

방송이 전파를 탄 뒤 ‘블라인드’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경찰인 A씨가 거짓 병가를 낸 데 대한 비판이 이어졌다.

경찰 확인 결과 A씨는 24일 체력 검정을 이미 마쳤고, 병가가 아닌 일반 휴가(연가)를 내고 해당 녹화방송을 참관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이런 대답을 한 이유에 대해 “재미있게 하려고 그랬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녹화방송 중 작가가 방청객들에게 참석 이유를 물었고, A씨가 답하는 과정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