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리마 에어쇼 참가 블랙이글스, 말레이시아에서도 인기 짱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리마 에어쇼 참가 블랙이글스, 말레이시아에서도 인기 짱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리마 에어쇼 참가 블랙이글스, 말레이시아에서도 인기 짱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4:30

리마 에어쇼 참가 블랙이글스, 말레이시아에서도 인기 짱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Black Eagles)가 26일 '말레이시아 LIMA 2023 국제에어쇼(리마 에어쇼) 퍼블릭데이에서 최고의 인기를 실감했다. 지난 17일 원주기지를 이륙한 블랙이글스는 신속한 전개작전으로 출발 이틀만인 18일 리마 에어쇼가 열리는 말레이시아 랑카위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이후 지형 관숙 및 현지 적응 기간을 가진 블랙이글스는 개막식 에어쇼를 시작으로 이날까지 매일 1~2회 에어쇼를 펼치며 국산 항공기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이날 공연을 마친 블랙이글스 조종사들은 사인회을 열고 관람객들과 셀카를 찍는 등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누렸다.

사진 공군

사진 공군

사진 공군

사진 공군

사진 공군

사진 공군

오후 3:00

판문점이 광화문에? 통일 공감 프로젝트 '광화문에서 통하나봄'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는 통일문화체험의 장, '광화문에서 통하나봄'이 오는 26~27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광장에서 자유, 인권 그리고 통일을 노래하다'이다. 탈북민과 함께하는 '통일 토크쇼', 초등학생 통일지식 퀴즈대회 '통일 골든벨', 2023 50초 통일영화제 수상작 상영, 2023 통일가요 결선 공연 등 12가지 다채로운 공연이 이틀간 무대에 오른다. 놀이마당에서는 통일 혼합현실(MR) 체험, 남북 전래놀이, 통일 포토존 등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북한 장마당 인물 체험하기, 탈북민 인터뷰 조사서 작성하기, 북한인권 자료 전시 등 북한인권 실상을 느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2:00

천연기념물 팔색조 사냥 성공한 제주 매의 비상

26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해안가의 한 계곡에서 수컷 매가 사냥한 팔색조를 물고 활공하고 있다. 매는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종이며, 사냥감인 팔색조 역시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종이다. 팔색조는 중국 남동부, 대만, 일본, 한국에서 번식하고,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서 월동한다. 국내에서는 남부 도서지방 및 남부 내륙에서 드물게 번식하고, 매우 드물게 중부 내륙에서 번식하는 여름철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