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Cooking&Food] ‘라거의 반전-켈리’ 역대급 출발…한 달여 만에 100만 상자 판매 돌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지난 4월 4일 출시한 ‘켈리’가 출시 한 달여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 국내 맥주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지난 4월 4일 출시한 ‘켈리’가 출시 한 달여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 국내 맥주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새롭게 선보인 ‘라거의 반전-켈리’가 맥주 시장에 부드럽게 안착해 역대급 출발 성적을 기록, 테라에 이어 다시 한번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하이트진로가 지난 4월 4일 출시한 ‘켈리’는 출시 한 달여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 국내 맥주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켈리의 판매량은 지난 10일 기준 누적 판매 약 104만 상자를 돌파했다. 330mL 기준 약 3162만 병이 팔렸다.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최단 기간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던 테라보다 3일 빠른 속도로, 출시 후 36일 만에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1초에 약 10.2병이 판매된 꼴이다. 3162만 병은 330mL 병 길이로 환산하면 약 7335km로, 한반도에서 켈리의 맥아 원산지인 덴마크 최북단 거리까지 닿을 만한 수준이다.

하이트진로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켈리의 판매 속도에 맞춰 4·5월 출시 초기 생산량을 계획 대비 4배 이상 늘렸다.

라거의 반전이라는 콘셉트로 탄생한 켈리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프로모션으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모델 손석구를 앞세운 광고 영상은 공개 후 조회 수 약 1400만 뷰를 기록했으며 인스타그램 등 SNS상 켈리 관련 소비자 추천 및 댓글이 약 250만 건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또한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인 ‘켈리 라운지’를 최근 서울·대구·부산 등 3개 도시에서 운영해 8만여 명의 방문객을 불러 모으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켈리 알리기를 본격화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상반기 동안 켈리의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진행해 단기간 내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제품의 주 음용층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켈리와 테라의 투 트랙 전략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 국내 맥주 시장 1위 탈환이라는 목표 달성에 나선다.

한편 켈리는 하이트진로가 기존 라거 맥주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원료와 공법을 적용한 레귤러 맥주 신제품이다. 덴마크에서 북대서양의 해풍을 맞으며 자란 프리미엄 맥아만을 100% 사용하고 두 번의 숙성 과정을 거친 것이 특징이다. ‘켈리(KELLY)’는 ‘KEEP NATURALLY’의 줄임말로, 인위적인 것을 최소화하고 자연주의적인 원료·공법·맛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