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미래의 대학 사이버대학교] 교육부 인증평가 3회 ‘A’…2년 연속 최다 신·편입생 입학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모델연기전공 등 학과 신설·개편
학생 맞춤 실시간 교육시스템 제공
융·복합 교육으로 직업·실무 역량↑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2007, 2013, 2020) 모두 A등급을 획득했으며, 사이버대 중에서 가장 많은 신·편입생이 입학(2021~2022년 대학알리미 기준)했다. 특히 사회복지대학과 심리·상담대학은 전국 5곳의 심리상담센터와 연계해 우수한 실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학생 맞춤형 실시간 교육시스템을 통해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서울사이버대는 SCU SMART WAVE 이러닝 시스템을 통해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수강해도 출석이 인정되며, PC와 거의 동일한 수강 환경을 갖췄다. 수강 이어하기 기능과 재생 속도 조절 기능도 있다. [사진 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는 SCU SMART WAVE 이러닝 시스템을 통해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수강해도 출석이 인정되며, PC와 거의 동일한 수강 환경을 갖췄다. 수강 이어하기 기능과 재생 속도 조절 기능도 있다. [사진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센터 5곳과 연계한 실습 네트워크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에는 사회복지·노인복지·복지경영·아동복지의 전공이 설치돼 있다. 전국 단위 산학 연계망을 통해 실무교육·실습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2011년에는 대학원 사회복지 석사학위 과정을 교육부로부터 인가 받았다. 현재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에서는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또 심리·상담대학은 심리상담 분야, 가족상담 및 코칭상담분야, 군경상담분야, VR 등의 매체와 특수기법을 활용한 상담 분야의 학과를 개설했다.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로 구성돼 있다. 서울·인천·분당·대구·광주 등 5곳의 심리상담센터를 통해 지역사회의 아동과 청소년, 부모, 재학생에게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별 상담실과 집단 상담실, 놀이치료실, 활동실 등을 구비하고 재학생의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실습 및 수련 기관으로 활용하고 있다. 체계적인 진로지도와 책임 지도교수제를 통해 진로 탐색-결정-취업준비과정까지 함께하며, 공인 국가자격증인 ‘임상심리사’를 취득하기 위한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서울사이버대는 2023학년도 학과(전공) 신설 및 개편을 통해 사회적 수요와 트렌드에 맞춘 교육을 제공한다. 신설 학과(전공)로는 미래융합인재학부에 편성된 모델연기전공이 있다. 또 로봇융합전공은 드론·로봇융합전공으로, 1인방송전공은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으로 확대·개편했다.

서울사이버대학 ‘커리어코칭센터’ SCU CC(Career coaching Center)는 전문 커리어코치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집중커리어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1단계(직업적성검사 및 직업선호도 검사 L형) ▶2단계(커리어코칭상담) ▶3단계(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4단계(취업특강 및 면접클리닉 참여) ▶5단계(실전 구직 활동) 등 단계별로 1:1 맞춤형 진로 상담을 지원한다. 개인별 이력과 희망 직무에 따라 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까지 최적화된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전공과 관련된 국가 및 민간 기관의 자격증 취득을 지도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센터에서는 ‘마음치유콜’ 서비스를 제공한다. SCU마음치유콜은 전문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는 무료 전화상담 서비스로, 기존 전화(02-944-5020) 상담 신청 접수에 더해 카카오톡으로 신청 가능한 채널 운영을 병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센터 홈페이지(scucounsel.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세분화된 전문교육과 다양한 융·복합 교육을 통해 수요자의 직업·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해당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누구나 마이크로디그리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SCU SMART WAVE 이러닝 시스템을 통한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0년 시작한 모바일 강의 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 수강해도 출석이 인정될 뿐 아니라 PC와 거의 동일한 수강 환경을 제공한다.

서울사이버대는 더 나은 온라인 교육환경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 Virtual eXperience)을 구축했다. 하나의 대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 및 실시간 전송해 학습자가 여러 각도의 영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학습자는 드래그와 스와이프 동작을 통해 원하는 각도의 영상 전환을 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최첨단 아트 테크 스튜디오를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을 구축했다.

서울사이버대는 최첨단 아트 테크 스튜디오를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을 구축했다.

6월 1일부터 신·편입생 모집

서울사이버대는 6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총 9개 단과대학(학부), 40개 학과(전공)이다. ▶사회복지대학-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심리·상담대학-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사회과학대학-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안전관리학과 ▶융합경영대학-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공과대학-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디자인대학-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 ▶문화예술대학-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 ▶미래융합인재학부-AI·소프트웨어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개편), 통합건강관리전공, 회화·공예전공, 모델연기전공(신설) ▶국방융합학부-드론·로봇융합전공(개편), 국방기술전공, 국방관리전공, 국제협력·북한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apply.iscu.ac.kr)에 접속해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에서는 이달 22일부터 2023 하반기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grad.iscu.ac.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