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 다도문화 체험 행사 개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 중국어학부는 지난 13일(토), 대학 사이버관에서 중국의 다도문화를 주제로 ‘제1회 CUFS 중국 문화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제 교양인의 육성이라는 교육목표에 부합하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CUFS 중국 문화 체험’도 그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에게 해외 각국의 문화를 직접 경험하게 함으로써 글로벌한 문화적 소양을 기르는 것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행사는 중국다예마스터 자격을 보유하고 차 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는 노미라 선차문화연구원 부원장을 강사로 초청, 1부 특강과 2부 시음회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먼저 유구한 역사를 가진 중국 차의 특징과 6대 다류·10대 명차에 대해 다룬 특강을 통해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후 운남보이차, 기문홍차, 백호은침 등의 중국 명차를 다과와 함께 시음하며 다도문화를 직접 체험했다.

이선희 사이버한국외대 중국어학부장은 “중국은 차와는 떨어질 수 없는 나라로 문학과 말 속에도 차와 관련된 표현들이 많아, 중국어문학 전공자라면 다양한 차를 이해하고 맛보아야 한다”며, “오늘의 행사가 국제적 문화 감각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이후로도 다양한 테마의 문화체험 행사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오는 6월 1일(목)부터 7월 13일(목)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이나 입학상담은 전화 또는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문의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