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벤트·공연 즐기고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받아가세요

중앙일보

입력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은 동행축제 기간 동안 서울, 부산, 대전에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홍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작년 8월 신규 출시된 상품권으로 소비자가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앱에 등록 후 상품권을 구매·충전하여, 실물 카드결제 방식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소진공에서는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의 대국민 인지도를 높이고 이용 고객 확대를 위해 19일(금)부터 26일(금)까지 서울, 부산, 대전에서 찾아가는 홍보·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동식 홍보관, ▲부대행사와 ▲무대행사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이동식 홍보관에서는 온누리상품권 APP을 다운받아 회원가입 후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정상 등록한 참여자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5,000원과 홍보 키트를 배포한다.

부대행사로는 온누리상품권 APP 다운 완료자가 홍보관 사진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 하면 카드형 상품권 5,000원을 추가 증정하는 ①홍보관을 찾아라 및 ②풍선아트, ③캐리커쳐, ④경품 뽑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했다. 서울행사에는 밴드 로맨틱펀치, 트랜스픽션, 악퉁의 무대가 마련되어 있고, 대전에서는 가수 민경훈, 조정민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이벤트는 5월 19일(금)~20일(토) 양일간 부산 해운대 모래축제 이벤트 광장, 24일(수) 12시부터 21시 30분까지 서울 청계광장, 26일(금) 12시부터 21시 30분까지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야외공간에서 각각 개최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올 연말까지 10% 상시 할인 중이며, 개인 월 구매한도도 기존 1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상향되었다”면서, “이번 행사에 많이 방문하셔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고 경품도 꼭 챙겨 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소진공에서는 7개 지역본부와 77개 소상공인지원센터를 통해 5월초부터 6월말까지 전국 200여곳에서 찾아가는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현장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