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름 돋는다" 女 혼자 사는 집 철사 '철컹'…경찰도 경악한 수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누군가 철사를 이용해 혼자 사는 여성의 집에 침입하려는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나 지금 너무 소름 돋는다’는 제목의 글과 함께 동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는 올가미 형태로 만들어진 철사가 현관문 밖에서 문틈 사이로 들어와 문고리에 건 뒤 아래로 잡아당기는 모습이 포착됐다. 문밖의 남성은 올가미가 빠지자 다시 문고리에 걸기 위해 철사를 이리저리 휘두르기도 했다.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글쓴이 A씨는 “오후 4시에 있었던 일이다. 나 지금 손 떨린다. 일단 경찰 불렀는데 (밖에 있던) 사람은 갔다. 내가 집에 없었으면 뭐냐. 부동산에서 왔다더라”라고 설명했다.

이어 “어디서 연락받은 거 하나도 없다. 문 못 열게 철사 잡고 ‘누구냐’고 물어봤는데, 부동산에서 왔다고 했다”며 “‘전화를 하셨어야죠’ 하니까 벨을 눌렀다며 어쩌고 하길래 바로 경찰에 전화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나랑 계약했던 부동산은 폐업해서 지금 없다. 집이 경매에 넘어가긴 했는데 아무리 그래도 이렇게 오냐?”며 “진술서 쓰는데 옆집 사시는 분이 나와서 ‘어떤 남자가 우리 집으로 공동현관 호출했길래 이상해서 안 열어줬다’고 하더라. 너무 무섭다”고 했다.

2분 정도의 대치 끝에 남성은 철사를 놔두고 도망갔다. 이후 출동한 경찰은 철사를 증거물로 가져갔으며, 과학수사대도 출동해 지문 등 DNA를 채취해갔다고 A씨는 전했다.

A씨는 “사건은 강력팀에 접수될 거라고 한다. CCTV 보고 남성 인상착의도 확인하신 것 같다”며 “경찰들도 이 영상 보더니 눈이 휘둥그레졌다. 다들 조심해라. 이런 경험 처음이라서 너무 무섭다”고 했다.

현관문에서 지문을 채취한 경찰은 이 남성을 쫓고 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