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자연물질의 신소재로 브랜드 경쟁력 높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그린알로에 알로에스테

그린알로에 알로에스테가 ‘2023 고객사랑브랜드대상’ 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7년 연속이다.

그린알로에는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화장품 출시의 홍수 속에서 피부건강을 위한 방안을 연구하던 중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합성보존 성분 대신 특허 받은 자연 유래 방부 성분을 함유해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화장품의 베이스로 사용하는 정제수 대신 전 제품에 100% 라벤더수인 에센스 성분을 함유함으로써 피부 보습과 진정의 테라피 효과까지 더해 화장품의 품격을 높였다. 알로에에 함유된 면역 다당체 성분은 피부 성장세포를 활성화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 주고 메마른 피부에 보습을 더해주는 장점이 있어 화장품 원료로 주목받고 있다.

피부 면역세포를 활성화하는 알로에는 원산지인 미국 농림부가 인정한 유기농 알로에를 함유하고 있다.

기능성 원료도 국제적 검증을 통한 자연물질의 신소재를 복합적으로 함유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였다.

자외선 차단제도 천연방부 시스템을 적용해 물리·화학적 자극으로부터 피부 손상을 최소화한 것이 장점이다. 알로에스테는 ‘중국산 원료를 단 1%도 함유하지 않는다’는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고기능성 식물성 신소재를 함유하는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정광숙 그린알로에 대표는 “그린알로에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업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친환경 제품 연구·개발에 지속해서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