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속보] 민주 "김남국에 가상자산 매각 권유…신속히 진상조사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코인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코인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수십억 원대 암호화폐(코인) 투자로 논란을 빚었던 김남국 의원에게 현재 보유 중인 암호화폐의 매각을 권유하고, 진상조사팀을 구성하기로 10일 결정했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 회의 후 기자들을 만나 “당에서 (김 의원이) 지금 보유하고 있는 가상자산에 대해 매각을 권유하기로 했다. 그 부분에 대해서 김 의원도 당 방침에 따라 줄 거라 믿는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또 투명하고 신속한 진상조사를 위해 김병기 수석사무부총장을 팀장으로 하는 자체 진상조사팀을 구성할 예정이라고 권 수석대변인은 전했다. 그는 “코인과 관련한 내용이 일반인이 이해하기 어려운 만큼 필요하다면 사실관계 규명을 위해 전문지식을 가진 외부 전문가도 합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권 대변인은 아울러 “향후 암호화폐를 공직자 재산 신고에 포함하는 제도 개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권 대변인은 진상조사팀을 꾸린 배경에 대해 “그동안 제기된 문제들이 어느 정도 해명됐지만, 김 의원이 코인을 사고판 시점과 내부정보를 이용한 게 아니냐는 의혹 등을 언론에서 제기해서 이를 샅샅이 들여다보고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비전문가 입장에서 판단하기는 어렵다는 인식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당내 최대 의원그룹인 ‘더좋은미래(더미래)’가 소속 의원들의 코인 투자 여부를 전수조사 해야한다고 요구한 데 대해선 “다수 의원이 성명을 냈으니 그 내용은 지도부에서 적절한 검토가 있을 것”이라고 권 대변인은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