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속보] 태영호, 오전 10시 사퇴 회견…'최고위 단톡방'도 나갔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10일 중앙윤리위원회 징계 결정을 앞두고 최고위원직을 자진 사퇴할 것으로 보인다.

태 최고위원은 언론공지를 통해 이날 오전 10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윤리위 징계 관련 입장 표명을 한다고 밝혔다.

태 최고위원은 사실상 전날 최고위원 사퇴를 결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여권에 따르면 태 최고위원이 전날 국민의힘 최고위원들의 단체대화방에서 나간 것으로 확인됐다.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 뉴스1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 뉴스1

이날 오전 국회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난 태 최고위원은 "아직까지 입장 변화가 없다"면서도 "변화가 있으면 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자진 사퇴는 없다며 선을 그었던 태 최고위원이 이같이 말한 것은 사실상 결심을 한 상태에서 발언한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태 최고위원의 기자회견은 기자들과 만난 지 약 1시간이 지난 뒤 공지됐다.

태 최고위원은 '제주 4·3은 북한 김일성 지시'라는 발언, 더불어민주당 돈 봉투 의혹 관련 'Junk(쓰레기) Money(돈) Sex(성) 민주당. 역시 JMS 민주당'이란 내용의 SNS 글 게시, 대통령실 공천 개입 논란을 부른 '녹취 유출 파문' 등으로 윤리위에 회부돼 징계 심사가 진행 중이다.

앞서 윤리위는 이날 오후 전체회의를 열어 태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수위를 결정하겠다고 예고했다.

당초 윤리위는 지난 8일 회의에서 징계 수위를 결정한다고 말했으나, 소명 자료 제출 등 추가 사실관계 확인을 거쳐 결정하겠다며 이날로 결정을 미뤘다.

앞서 황정근 윤리위원장은 지난 8일 브리핑에서 "'정치적 해법'이 등장한다면 거기에 따른 징계 수위는 여러분이 예상하는 바와 같을 것"이라며 자진 사퇴 결정이 징계 수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시사한 바 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