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주혜, ‘60억 코인’ 김남국에 “거래내역 전부 공개하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은 8일 재산공개 없이 최대 60억원 상당의 가상 화폐를 보유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에 대해 “떳떳하면 거래 내역 일체를 공개하고, 검찰 수사에 협조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전주혜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김 의원이 연일 SNS에 자신은 결백하다는 해명 글을 올리고 있지만, 오히려 김 의원 해명이 꼬이고 있다”며 “정작 초기 투자금을 마련한 경로와 투자액, 그리고 이 자금이 현재 어디에 얼마 보관돼 있는지 여전히 밝히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구체적인 소명도 없이 무조건 내 말이 맞으니 모든 걸 걸고 싸우자고 덤비는 김 의원은 국민들이 우스운가”라며 “반성은 없고 궤변으로 위기를 벗어나려는 행동에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이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김남국 의원 60억 코인' 관련 논평을 하고 있다. 뉴스1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이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김남국 의원 60억 코인' 관련 논평을 하고 있다. 뉴스1

그러면서 “(민주당은) 꼬리 자르기로 어물쩍 넘어가서는 안 될 것”이라며 “거래명세 중 유리한 일부만 공개할 것이 아니라, 국회의원 당선 이후부터 현재까지 코인·주식 거래내역 전부를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같은 당 이용호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에 출연, 김 의원에 대해 “재산을 은닉한 것처럼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며 “당 차원에서 진상조사가 필요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김남국 의원이 ‘60억 가상화폐 보유’ 논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8일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에게 “오늘 오후쯤 본인(김 의원)이 직접 (언론에) 해명하는 자리를 가질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본인으로부터 여러 가지 소명을 당에서 듣고 있다”며 “지금 하고 있는게 사실상 (당 차원의) 조사”라고 설명했다.

‘당에서 이해충돌 논란이 반복되는데 어떤 입장이냐’는 기자의 질문엔 “이해충돌 관련해서는 불특정 다수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이해충돌에 해당되지 않는다는 게 일반적인 논리인 걸로 안다”고 답했다.

‘대선 자금으로 쓰이지 않았다고 판단하는 근거가 있냐’는 질문에 대해선 “인출이 아니라 이체 형태로 돼 있기 때문에 쓰려면 현금화 해야하지 않나”며 “440만원(을 인출했다는) 얘기가 있으니까, 440만원을 대선 자금으로 썼다고 연결하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고 답변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