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코스메카코리아와 뷰티화장품산업 발전 및 교육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학장 박진현)은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와 5월 2일(화) 오후 3시 서경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뷰티화장품산업 발전 및 교육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에서 박진현 학장, 신세영 부학장, 김은숙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장, 주영주 메이크업디자인학과장, 김주연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교수(취창업지원센터장), ㈜코스메카코리아에서 박정윤 부사장, 이한빛 글로벌마케팅사업부 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업 프로젝트 운영 및 각종 정보의 교환 △인력 교류 및 연구개발 활동 지원 △산학협력 주문식 교육 및 구인 · 구직 활동 지원 △재학생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지원 △기타 산학협력 및 두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제반 사항에 대해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 기업이다. 국내 최초 ‘3중BB크림 개발’로 국내 BB크림 열풍을 주도했으며, 현재는 마이크로바이옴, 클린뷰티 등 글로벌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제형과 용기를 전세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2014년 중국, 2018년 미국에 진출하여, 글로벌 생산기지 및 R&D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단과대학 규모로는 세계 최초인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은 뷰티산업의 세계적 흐름을 선도하고 새로운 뷰티화장품산업의 발전을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헤어&메이크업 스페셜리스트와 코스메틱 브랜드매니저 및 마케터를 양성하기 위해 표준화된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업현장기반의 실무중심 교육을 하고 있다.

박진현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은 뷰티화장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코스메카코리아와 협업 프로젝트 운영 및 정보를 공유하고, 인력교류 등의 협력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으며, 향후 이와 같은 프로젝트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양 기관은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계기로 K-뷰티코스메틱 문화를 선도하는 뷰티코스메틱 전문가 양성과 현장에 기반을 둔 실무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