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돈봉투 사건의 교훈? 與 "당무감사위에 김현아 진상조사 요청"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현아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김현아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7일 당무감사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김현아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진상조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당무감사위원 6명에 대해 의결해서 선임했다”며 “당무감사위 본격 발족에 따라 김현아 전 의원에 대해 제기된 비리 의혹에 대해 진상조사를 하도록 당무감사위에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앞서 임명된 신의진 위원장을 비롯해 선임된 당무감사위원 6명 등 7명이 활동하게 된다.  위원에 대한 정보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당무감사위발족 시 최고위는 불법 정치자금 의혹을 받는 김현아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진상조사를 요청할 예정이다. 국민의힘 경기 고양정 당협위원장인 김 전 의원은 지난해 같은 당 소속 시의원에게 공천을 미끼로 현금 거뒀다는 의혹을 받아 경찰 조사를 받았다는 보도로 인해 논란에 휩싸였다. 다만 김 전 의원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정치 자금이라고 나온 것은 당원 모임에 참여한 당원들이 자발적으로 걷은 모임의 운영 회비로, 정치자금이 아님을 이미 경찰에 소명했다”고 반박했다.

국민의힘은 최근 더불어민주당에서 빚어진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 사건처럼 비화되지 않으려 이런 조처를 한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