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슈돌' 사랑이 할아버지 별세…추성훈 "내 슈퍼영웅" 사부곡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영상 캡처

사진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영상 캡처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사랑이 할아버지'로 알려진 종합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부친 추계이씨가 18일 향년 73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추성훈의 소속사 본부이엔티는 이날 "추성훈의 부친 고(故) 추계이씨께서 향년 73세로 금일 별세하셨다"고 밝혔다.

이어 "추성훈은 한국에서 소식을 접하자마자 일본으로 향했다"며 "장례는 가족 및 친지분들과 조용하게 치를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추성훈을 비롯한 가족분들에게 깊은 위로와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추성훈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버지와 함께 찍은 사진 여러 장과 함께 추모 글을 올렸다.

추성훈은 "상냥하고 강하고 힘 세시고 뭐든지 알고. 많은 것을 가르쳐 주시던 아버지. 근데 너무 무서운 아버지였다"며 "어렸을 때 잘못된 짓을 하면 죽을 만큼 맞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단 한 번도 아버지를 미워한 적이 없었다. 내 슈퍼히어로니까. 그 아버지가 오늘 갑자기 돌아가셨다"며 "아직 더 가르쳐 주셔야 할 것이 너무 많은데, 둘이서 술 마셔본 적조차 없는데. 이제 조금씩 일이 잘 풀려 같이 돌아다니고 맛있는 거 많이 먹고 싶었는데"라며 아쉬워했다.

그는 "앞으로 인생도 아버지가 알려주신 대로 인생에서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할 때가 온다면 '꼭 힘든 길을 선택해라. 그것이 성공하는 길'이라는 그 말씀을 가슴에 새겨놓고 열심히 살겠다"며 "다음에 만났을 때는 아버지가 좋아하시는 골프를 같이하고 함께 술 마시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추계이씨는 아들 추성훈과 손녀 추사랑이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면서 국내 시청자들에게 알려졌다.

그는 당시 손녀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내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