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 넥타이 경매 기부한 김건희 "이상봉 선생님한테 샀는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대전 전통시장의 한 자선 경매장을 찾아 윤 대통령이 착용했던 넥타이를 기증했다.

검은색 바지 정장에 녹색 스카프와 양말로 포인트를 준 김 여사는 14일 오후 대전 중구 태평전통시장에서 진행된 '백원경매' 행사장을 방문했다. 백원경매는 농산물 등 시장 상인들로부터 기부받은 물품을 경매에 부친 뒤 그 수익금으로 지역 내 신생아 출산 가정에 육아용품을 선물하는 행사다.

김건희 여사가 14일 대전 중구 태평전통시장을 방문해 백원 경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뉴스1

김건희 여사가 14일 대전 중구 태평전통시장을 방문해 백원 경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뉴스1

상인회장이 김 여사에게 백원경매의 취지와 방법을 설명하자 김 여사는 "좋은 아이디어다"라고 말했다. 김 여사는 상인들이 내놓은 각종 물품을 둘러본 뒤 챙겨온 빨간색 넥타이를 기부했다.

김 여사는 이 넥타이를 "대통령이 (디자이너) 이상봉 선생님에게서 구입한 것인데 드라이 다 해 온 것"이라며 "대통령이 잘 착용하셨던 것"이라고 소개했다. 상인들의 박수에 "컬러가 너무 예쁘죠? 좋은 가격에 많이 잘 (경매 진행)해달라"고 했다.

김 여사는 앞서 떡집과 야채가게, 기름집 등을 차례로 둘러보며 먹거리를 구매하고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김 여사가 구매한 흰 백설기 4박스는 한밭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됐다.

한 상인은 김 여사와 기념 촬영을 하면서 "국민을 위해 애쓰셔서 고맙다"며 "제일 힘들 때라 애쓰는 모습 보면 가슴 아파 죽겠다"고 말했다. 김 여사가 이동하던 중 시민들은 "사랑합니다" "반갑습니다" "예쁘세요"라고 외치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