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포스트 루친스키' 찾았다…페디, 8이닝 무실점으로 안우진에 판정승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프로야구 NC 다이노스는 이제 메이저리그(MLB)로 떠난 전 에이스 드류 루친스키(오클랜드 애슬레틱스)를 그리워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새 외국인 투수 에릭 페디(30)가 두 경기 연속 무실점으로 호투하면서 빠르게 에이스 자리에 안착했다.

NC의 새 외국인 에이스 에릭 페디. 사진 NC 다이노스

NC의 새 외국인 에이스 에릭 페디. 사진 NC 다이노스

페디는 7일 창원 NC파크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8이닝 4피안타 무사사구 10탈삼진 무실점으로 최고의 투구를 했다. 지난 1일 삼성 라이온즈와의 정규시즌 개막전(5이닝 무실점)에 이은 두 경기 연속 무실점 피칭이다. 공 112개를 던지면서 팀의 2-0 승리를 책임졌고, 올 시즌 10개 구단 투수 중 가장 먼저 2승 째를 수확했다.

페디는 NC의 홈 개막전이었던 이날, 키움 에이스 안우진과의 '명품 투수전'으로 홈팬들을 열광하게 했다. 1회 초와 2회 초를 삼자범퇴로 마친 뒤 3회 초 1사 후 임병욱에게 첫 안타를 맞았지만, 다음 타자 김준완을 유격수 병살타로 잡고 잔루 없이 이닝을 끝냈다. 5회 초 선두타자 에디슨 러셀의 우전 안타와 이지영의 희생번트로 맞은 1사 2루 첫 위기에선 김태진을 삼진, 김휘집을 3루수 땅볼로 솎아냈다.

페디는 6회 초와 7회 초 다시 삼자범퇴 행진을 이어갔다. 그러자 안우진의 구위에 눌려 기를 못 펴던 NC 타선도 결국 힘을 냈다. 페디와 배터리로 호흡을 맞춘 포수 박세혁이 7회 말 1사 후 팀의 첫 안타이자 첫 득점을 만들어내는 선제 결승 솔로포를 터트려 0-0의 균형을 깼다.

마침내 리드를 안고 8회 초 마운드에 오른 페디는 임무 종료 직전인 2사 후 이용규와 임병욱에게 처음으로 연속 안타를 허용했다. 그러나 마지막 타자 김준완을 결국 삼진으로 돌려 세우면서 무실점으로 새로운 NC 에이스의 대관식을 마쳤다.

NC 오영수는 8회 말 키움 불펜 김태훈을 상대로 쐐기 솔로 아치를 그려 살얼음판 같던 승부의 숨통을 틔웠다. 마무리 투수 이용찬이 9회 초 올라와 2점 리드를 무사히 지키고 세이브를 따냈다.

NC 페디와 명품 투수전을 펼친 키움 안우진. 사진 키움 히어로즈

NC 페디와 명품 투수전을 펼친 키움 안우진. 사진 키움 히어로즈

키움 선발 안우진은 최고 시속 158㎞에 이르는 강속구를 뿌리면서 7이닝을 1피안타 12탈삼진 1실점으로 막았다. 6회까지 볼넷 하나만 내주고 노히트 행진을 이어가기도 했다. 그러나 7회 초의 첫 피안타가 담장을 넘어가면서 결승점으로 이어지는 불운을 맛봤다. 팀 타선도 끝까지 페디를 공략하지 못해 시즌 첫 패전을 떠안았다.

한편 LG 트윈스는 잠실 삼성 라이온즈전에서 에이스 케이시 켈리의 7이닝 2실점 호투와 1회 말에만 5점을 뽑은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7-2로 이겼다. KT 위즈도 에이스 고영표가 7이닝 1실점으로 호투하면서 부산 롯데 자이언츠전을 7-1 승리로 장식했다. 롯데 이적 후 첫 경기에 나선 선발 투수 한현희는 5와 3분의 1이닝 4실점으로 첫 패를 기록했다.

두산 베어스는 광주에서 KIA 타이거즈를 4-1로 꺾었다. 3년 만에 두산 품으로 돌아온 라울 알칸타라가 복귀 첫 승(6이닝 무실점)을 신고했다. KIA 선발 숀 앤더슨은 7과 3분의 1이닝 3실점(2자책)으로 잘 던지고도 2경기 연속 패전 투수가 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