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오빠 생일 선물인데…" 순직 소방관 묘에 둔 신발 사라졌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전북 김제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고(故) 성공일 소방교의 묘소에 지인이 두고 간 생일 선물이 사라진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공분을 샀다.

故 성공일 소방교 묘소에 꽃과 신발 등 선물이 놓여 있다. 사진 유족 제공=연합뉴스

故 성공일 소방교 묘소에 꽃과 신발 등 선물이 놓여 있다. 사진 유족 제공=연합뉴스

7일 유가족에 따르면 지난 1일 성 소방교의 지인은 대전현충원에 마련된 고인의 묘소에 신발을 선물하고 돌아왔다.

성 소방교의 생일인 지난달 16일 선물하기 위해 준비한 것이었지만 그가 생일을 열흘 앞두고 순직하면서 뒤늦게 전달하게 됐다.

그러나 지난 3일 유가족이 묘소에 찾아갔을 때 해당 신발은 사라진 채 빈 상자와 편지만 남아 있었다고 한다.

유가족은 이 사실을 소셜미디어(SNS)에 올리며 “비가 온다는 소식에 선물이 젖을까 봐 오빠에게 다녀왔는데, 빈 상자와 편지만 남겨져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혹시나 하는 마음에 현충원에 문의했지만 보관하고 있는 물건이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유가족은 “고인에 대한 무례한 행동에 가족들은 또 한 번 상처를 받았다”며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게 하기 위해 경찰에 신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유가족은 대전 유성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고인은 지난달 6일 오후 8시 33분쯤 김제시 금산면의 한 주택 화재 현장에서 인명 구조를 하다 미처 빠져나오지 못하고 숨졌다.

정부는 고인의 희생과 투철한 사명감을 기리기 위해 옥조근정훈장과 1계급 특진을 추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