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잡풀 무성한 6m 우물에 빠진 79세 남성… 신고 15시간 만에 구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대구에서 우물에 빠진 70대 남성이 실종 신고 15시간 만에 구조됐다.

5일 대구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4일 오전 5시50분쯤 119 상황실에 신고 전화가 접수됐다.

A씨(79)는“동굴인데 물이 깊다, 두릅 밭인데 살려달라”, “공군 숙소 가기 전” 등의 말을 남겼다.

A(79)씨가 빠진 대구 동구 방촌동 우물. 대구 동부경찰서 제공. 연합뉴스

A(79)씨가 빠진 대구 동구 방촌동 우물. 대구 동부경찰서 제공. 연합뉴스

당시 대구 소방에는 남편이 “새벽 1시께 운동하러 갔는데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A씨 아내의 신고가 접수된 상태였다. 아내의 신고는 오전 5시11분 이뤄졌다.

대구소방은 대구 동부경찰서 등에 공동 대응을 요청하고 대응에 나섰다. 경찰은A씨와 119 상황실 직원의 통화 내용을 분석해 동구 방촌동 일대 우물이 있는 곳을 집중적으로 수색했다.

소방대원과 경찰 기동대, 형사·실종팀, 드론 2대, 수색견 등이 투입돼 수색을 펼쳤다. A씨는 해가 질 때까지 발견되지 않았다. A씨의 휴대전화도 전원이 꺼졌다.

야간 수색을 이어간 경찰은 방촌동 한 과수원을 수색하다 주변이 두릅과 잡풀로 무성한 우물을 찾아냈고 A씨를 발견했다. A씨는 당시 추위와 근육통을 호소했으나 별다른 외상은 없었다. 최초 신고 15시간 만이었다.

소방대원들은 로프를 타고 우물 안으로 내려가 사다리를 설치했고 A씨는 자력으로 탈출했다고 소방은 전했다.

A씨가 빠진 우물은 깊이 6m, 지름 2m 크기였다. 사용하지 않는 우물이었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어두운 밤 걷다가 우물을 못 보고 빠진 거 같다”며 "실제로 우물 주변에 잡풀이 무성해서 발견하기 어려운 상태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A씨가 우물에 빠지고 통화 연결을 여러 번 시도했으나 연결이 잘 안 되었던 걸로 안다"고 전했다.

곧장 대학병원으로 이송된 A씨는 현재 무사히 퇴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