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과로사회OUT' 피켓 들고 "전 국민 SNS 캠페인 동참해 달라"

중앙일보

입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7일 정부의 근로시간 유연화 개편안 '주 최대 69시간제' 폐기를 위한 SNS 캠페인 동참을 독려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 페이스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 페이스북

이 대표는 이날 '과로 사회 아웃! 힘을 모아주십시오'라는 제목의 페이스북 글에서 "윤석열 정권의 과로사 강요 정책에 대한 국민 분노가 거세다"며 '과로 사회 OUT!', 'STOP! 주 69시간. GO! 주 4.5일제'라는 문구가 담긴 피켓을 든 사진을 함께 올렸다. 피켓 다운로드 링크도 첨부됐다.

이 대표는 "더 이상은 과로 사회에 살 수 없다는 절박한 외침"이라며 "주 69시간제 완전히 폐기를 위한 전 국민 SNS 캠페인에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주 69시간 입법을 반드시 막아내고 삶의 질 향상과 노동시간 단축을 위한 주 4.5일제로 나아가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지난 26일에도 "주 69시간제, 전면 폐기만이 답"이라며 연일 비판에 나섰다. 그는 유튜브 '너덜트' 채널의 영상을 공유하며 "주 69시간제 도입 후의 모습을 풍자한 유튜브 '너덜트' 영상에 달린 댓글들이 참 웃프다"며 "'주52시간일 땐 60시간이더니 69시간이 되니까 74시간이 되네요'라는 주인공의 대사가 그야말로 뼈를 때린다"고 전했다.

최근 민주당은 정부의 근로시간 개편안을 비판하고 기업에 인센티브를 주는 방식의 주 4.5일제 도입 추진을 촉구해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