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괴물 스트라이커' 홀란, 28호 골...EPL 한 시즌 최다골까지 -7

중앙일보

입력

EPL 28호 골을 넣은 홀란. 로이터=연합뉴스

EPL 28호 골을 넣은 홀란. 로이터=연합뉴스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의 '괴물 스트라이커' 엘링 홀란(23)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8호 골을 터뜨렸다.

홀란은 12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2~23시즌 EPL 27라운드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원정경기에서 결승 골을 터뜨리며 팀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맨시티는 이날 후반 33분 코너킥 상황에서 일카이 귄도안이 페널티박스에서 상대 선수에게 반칙을 당해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홀란은 왼발로 골망을 흔들었다. 올 시즌 리그 28호 골. 홀란은 20골의 해리 케인을 8골 차로 따돌리고 득점 선두를 굳게 지켰다. 지난 시즌 공동 득점왕을 차지한 손흥민(토트넘)과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의 23골은 일찌감치 넘어섰다.

홀란은 또 EPL 사상 한 시즌 최다 골 기록에도 성큼 다가섰다. 현재 EPL 한 시즌 최다 골 기록은 1994년 앤드루 콜(뉴캐슬 유나이티드)과 1995년 앨런 시어러(블랙번)가 기록한 34골이다. 홀란이 지금의 무시무시한 득점 페이스를 유지할 경우 최다 골 신기록 달성 가능성은 크다. 그는 올 시즌 27경기에서 28골을 터뜨려 경기당 1골 이상을 넣었다. 맨시티는 올 시즌 EPL 종료까지 11경기를 남겨뒀다. 홀란은 7골을 추가할 경우 EPL 득점 역사에 한 페이지를 장식하게 된다.

노르웨이 태생 홀란드는 도르트문트(독일)에서 뛰다 올 시즌 맨시티 유니폼으로 갈아입었다. 홀란드는 키 1m94㎝, 체중 88㎏의 큰 체구에도 폭발적인 스피드, 섬세한 드리블과 강력한 슈팅 능력을 갖췄다. 그는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이상 스페인), 리버풀(잉글랜드), 바이에른 뮌헨(독일), 파리 생제르맹(프랑스) 등 세계적인 명문 팀들의 러브콜을 받았는데, 고심 끝에 세계적인 명장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맨시티를 택했다.

홀란의 활약으로 맨시티의 역전 우승 꿈도 커졌다. 이날 승리로 19승 4무 4패가 된 맨시티는 승점 61로 2위를 달리고 있다. 한 경기를 덜 치른 선두 아스널(승점 63)과 격차는 승점 2차다. 홀란의 활약에 따라 자력 우승 가능성이 남아 있다. 한편 맨시티는 15일 라이프치히(독일)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9일 번리와의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경기를 치르고, 리그 경기 다음 일정은 4월 1일 리버풀전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