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태희 거액 세금 추징 보도에 "모델료 입금 늦어져…추가 납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김태희. 뉴스1

배우 김태희. 뉴스1

국세청이 배우 김태희에 대해 특별(비정기) 세무조사를 벌여 그간 납부되지 않은 세금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수억 원의 추징금을 부과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지난 2021년 김태희와 당시 김태희 소속사인 루아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세무조사를 진행했다.

이에 김태희의 소속사 스토리제이 측은 “지난 수년간 김태희 배우는 세금 문제에 관련해 성실하게 잘 챙겨왔고 세무당국의 법에 따라 세금을 성실히 납부했다”고 밝혔다.

스토리제이 측은 “김태희 배우 전 소속사(루아엔터테인먼트)와의 매니지먼트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에 클라이언트 쪽에서 지급해야 할 광고 모델료 입금이 다소 늦어졌다”며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었던 전 소속사는 광고모델 계약이었기에 당연히 전 소속사로 모델료가 입금이 됐고, 소속사 계약 만료 후 김태희 배우 개인에게 입금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 소속사 및 김태희 배우 본인도 매출에 대한 세금을 신고했고 성실히 납부했지만, 전 소속사 법인이 아닌 배우 본인의 개인 매출로 보아야 한다는 서로간의 이견으로 인해 세금 관련된 추가적인 부분을 납입하였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이에 어떠한 불미스러운 일은 없었으며 다만 추가적인 세금이 발생하여 성실히 납입 완료했다는 사실을 명확히 말씀드리는 바”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태희 외에도 이병헌, 권상우 등이 최근 국세청의 비정기 세무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