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이유에 사과한 이준석…장예찬 "내 소설은 허구, 어이없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장예찬 청년최고위원 후보가 27일 과거 자신이 집필한 웹소설에서 특정 여성 연예인을 성적 대상화 했다는 논란에 휩싸이자 "특정 연예인이 연상돼 그 팬분들 우려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장 후보는 이날 BBS 라디오에서 해당 논란과 관련해 "2014년에 웹 소설 작가, 판타지 소설 작가로 할 때 100% 허구라고 하는 판타지 소설 쓴 내용인데 문제가 될 줄은 저도 예상을 못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 최고위원 후보. 김성룡 기자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 최고위원 후보. 김성룡 기자

다만 ‘아이유 팬덤을 건드리면 총선에서 위험해진다. 먹고 살기 위해서 야설(야한 소설) 작가일 수 있는데 아이유 팬덤이 움직이면 곤란하다’고 비판한 이준석 전 대표를 향해선 "웹 소설이나 판타지 소설을 야설이라고 비하한 것에 대해서는 저 개인적으로 뿐만이 아니라 작가들 입장에서도 유감을 표해야 할 것 같다"며 "저는 100% 허구인 판타지 소설을 썼지만, 이준석 전 대표는 현실에서 성 상납 의혹 무마하려고 측근을 보내서 7억 각서를 쓰지 않았냐"고 맞받아쳤다.

그러면서 "성상납에 대한 진실 유무는 차치하고 적어도 어린 나이에 박근혜 전 대통령 빽 믿고 이상한 업자가 사주는 술, 부적절한 장소 룸살롱에서 먹은 것까지는 확실한 사실 아니냐"며 "그런 분이 저에게 이 100% 허구인 판타지 소설 내용을 가지고 시비를 건다는 것 자체가 너무 좀 어이없는 일인 것 같다"고 지적했다.

사진 이준석 페이스북 캡처

사진 이준석 페이스북 캡처

전날(26일) 오마이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장 후보는 지난 2014년 '묘재'라는 필명의 웹소설 작가로 활동했다. 당시 장 후보가 집필한 '강남화타'라는 소설은 29세의 남성 명의가 불치병에 걸린 여성 배우를 성관계로 치료하고, 성대 이상으로 고생하는 여성 가수를 치료한 뒤 교제하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이 여성 가수가 10대부터 활동한 20대를 대표하는 가수로, 3단 고음을 낼 수 있는 가창력을 소유한 것으로 묘사돼 가수 아이유를 성적 대상화 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 것이다.

논란이 불거지자 장 후보는 페이스북에서 "살다 살다 소설 내용으로 공격받는 어이없는 일이 일어날 줄은 몰랐다"며 "소설과 영화에서 사람이 죽으면 작가가 학살자가 되고, 베드신이 나오면 성 인지 감수성에 문제가 생긴다는 거냐"고 반문했다.

또 "마법과 무공을 쓰는 판타지 소설 내용으로 문제 삼으면 도대체 만들 수 있는 영화, 드라마, 웹툰, 소설이 있기나 하겠느냐"고 덧붙였다.

하지만 그간 장 후보와 신경전을 이어온 이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아이유 팬 여러분 죄송하다. 국민의힘을 미워하지는 말아달라"며 사과하고 "아이유 팬덤을 건드리면 총선이 위험해진다"고 적었고, 장 후보 경쟁자인 이기인 청년최고위원 후보도 SNS에 "후보직을 내려놓으시든, 청년재단 이사장을 내려놓으시든, 당을 위해 선당후사 하시라"고 압박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