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밸류업 플랫폼 ㈜이도,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사랑의 자장면’ 사회공헌 실시

중앙일보

입력

친환경 기업이자 국내 유일의 밸류업(Value-up) 플랫폼 회사인 주식회사 이도(YIDO, 대표이사 최정훈)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이도는 지난 22일 친환경 폐기물 사업장 이도 에코 인천 인근 인천서구노인복지관에서   약 450명의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자장면’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나눔 사회공헌에서 ㈜이도 임직원들은 자장면 무료 급식을 위한 재료구매와 손질·배식·청소 등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인천 서구 및 재인서구충청향우회 관계자들도 이번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이도는 향후 올해 매월 마지막 주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자장면’ 나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도는그동안 WWF(세계자연기금) 및 국제환경 보전 기관 W재단에 기금 기부, 의성 쓰레기 산 처리 문제 동참, 텀블러와 머그잔 나누어 쓰기 캠페인 활동 등 환경 보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했다.

또한, 글로벌 재단 First Tee 기부 활동, 사회적 경제 기업 돕기 ‘핸드인핸드’ 캠페인,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전액 무상 클럽디(CLUBD) 꿈나무 사회공헌을 시행할 예정이다.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는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행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하는 것은 기업의 숙명”이라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