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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는 도전] 토끼 캐릭터 신제품·마케팅으로 ‘잘파세대’ 공략

중앙일보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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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면

 SPC삼립

보름달 토끼 ‘보름이’ 새롭게 선보여
제품에 35종의 야광 띠부씰 랜덤 동봉
‘까만밤 보름달’ 등 신제품 4종도 출시

SPC삼립이 대표 정통빵 ‘보름달’ 브랜드를 확장하고 토끼 캐릭터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사진 SPC삼립]

SPC삼립이 대표 정통빵 ‘보름달’ 브랜드를 확장하고 토끼 캐릭터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사진 SPC삼립]

SPC삼립은 대표 정통빵 ‘보름달’ 브랜드를 확장하고 본격적인 캐릭터 마케팅으로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세대 합성어로 알파세대는 2010년 이후 출생한 이들을 지칭함) 공략에 나섰다. 토끼 캐릭터가 그려진 ‘보름달’은 1976년 출시한 제품으로 SPC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다.

SPC삼립은 잘파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보름달 토끼 캐릭터 ‘보름이’를 새롭게 선보이고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출시하는 등 보름달 베이커리 브랜드를 확장한다.

먼저 ‘보름이’는 보름달을 보고 소원을 비는 풍습을 스토리화해 행운을 상징하는 캐릭터로 달빛으로 물든 노란색 색깔과 하트 모양의 꼬리와 귀를 강조해 신비롭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선보였다. 특히 보름달 브랜드 제품에는 보름달 캐릭터 ‘보름이’를 활용한 35종의 야광 띠부씰(뗐다 붙였다 하는 씰)을 랜덤으로 넣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SPC삼립은 보름달 브랜드를 통해 기존 세 가지(정통·생크림·초코) 제품 외에 추가 제품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개기월식을 모티브로 검은색 케이크 시트에 상큼한 레몬 크림을 넣은 ‘까만밤 보름달’을 한정판으로 내놨다. 또한 달콤한 고구마 크림을 가득 넣은 ‘고구마 보름달’, 보름달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냉장 디저트 ‘보름달 딸기생크림케익’ ‘보름달 초코생크림케익’ 등도 함께 선보였다.

SPC삼립이 리뉴얼과 함께 공개한 브랜드 영상과 이벤트도 화제다.

브랜드 영상은 열흘 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매일 아침 선착순 2000명에게 보름이 이모티콘을 증정했는데 오픈 십여 분 만에 준비된 수량의 이모티콘이 모두 동났다.

한편, SPC삼립은 보름달 브랜딩 강화를 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층을 꾸준히 확대해 왔다. 2021년 12월 정통 보름달 외에 초코, 생크림 보름달까지 제품을 확장하고 ‘김토끼 컬래버레이션’ 등 브랜딩 활동을 전개하며 MZ세대를 공략했다. 이러한 성과로 지난해 보름달 매출은 전년보다 약 40% 성장세를 보였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토끼해인 올해를 기점으로 50년 가까이 사랑받아 온 헤리티지 브랜드 ‘보름달’ 브랜딩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캐릭터를 활용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을 펼쳐 잘파세대들도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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