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여장하고 女탈의실 훔쳐본 40대 男공무원…결국 직위해제

중앙일보

입력

최근 여장을 하고 수영장을 훔쳐본 혐의로 입건된 서울시의 한 구청 공무원 40대 남성 A씨. TV조선

최근 여장을 하고 수영장을 훔쳐본 혐의로 입건된 서울시의 한 구청 공무원 40대 남성 A씨. TV조선

최근 여장을 하고 수영장을 훔쳐본 혐의로 입건된 서울시의 한 구청 공무원 40대 남성 A씨가 결국 직위해제됐다.

21일 TV조선에 따르면 해당 남성 A씨가 소속된 구청 관계자는 이날 “지난 15일 보도를 보고 관련 사실을 처음 인지했다”며 “17일 오후 경찰로부터 수사 개시 통보를 받은 뒤 A씨를 대기발령 조치했다”고 밝혔다.

A씨는 현재 업무에서 배제된 상태로, 경찰 조사 결과에 따라 징계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4일 A씨는 여장을 하고 은평구의 한 수영장 여성 탈의실을 훔쳐본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당시 서울 은평구의 한 지하철역 인근 CCTV에 찍힌 A씨의 차림새는 여성의 모습이었다. 그는 흰색 패딩 점퍼에 짧은 치마를 입고 있었으며 스타킹에 구두까지 신고 있었다.

가발과 분홍색 마스크까지 착용한 A씨는 그대로 인근 수영장으로 향해 여성 탈의실에 들른 뒤 20분쯤 지나 다시 지하철역으로 돌아왔다.

하지만 A씨는 그를 수상하게 여긴 수영장 회원의 신고로 덜미를 잡혔다. 신고자는 A씨를 미행해 경찰에 신고했고, 출동한 경찰이 지하철 종로3가역에서 A씨를 붙잡았다.

A씨가 범행을 저지른 수영장 관계자는 “A씨가 지난 14일 ‘수영장에 등록하고 싶다’고 찾아왔다”며 “수영장을 둘러보는 과정에서 여성 탈의실까지 들어갔다”고 말했다.

경찰은 조만간 A씨를 다시 불러 정확한 범행 동기를 조사하는 한편, 휴대전화 디지털 포렌식 등을 통해 추가 범행 여부를 파악할 예정이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