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진석 "이재명 대통령 된다고? 정성호 정신상태 의심스럽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친이재명(친명)계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수감중인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측근들을 특별면회(장소변경 접견)하고 나눈 대화 내용에 대해 “영화 대부에 나오는 마피아 패밀리를연상케한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정 의원이 대장동 비리 의혹으로 구속된 이 대표의 왼팔, 오른팔 공범들을 특별 면회로 만나서 회유와 단속이 될 수 있는 발언을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정 의원이 ‘이대로 가면 이재명이 다음 대통령이 된다’고 말했다던데 비리 혐의가 차고 넘치는데 곧 대통령이 된다는 망상에 빠졌다”며 “이재명이 대통령이 된다니, 정신상태가 의심스러운 이야기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의원은 작년 12월과 지난달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정진상 전 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을 접견하며 “변호인보다 더 철저히 준비해 알리바이를 만들어야 무죄가 나온다”, “여당이나 정권이 굉장히 힘들게 가고 있지 않느냐. 이렇게 가다 보면 다음에 이재명 대통령이 되지 않겠느냐”고 말해 입막음 의혹이 일고 있다.

정 위원장은 정 의원이 이른바 ‘특별 면회’ 방식으로 이들을 만난 데 대해서도 “국회 형사사법체계개혁특위(사개특위) 위원장이 아니라면, 국회의원 신분이 아니라면 이런 특혜가 가능했겠나”라고 지적했다.

정 위원장은 민주당이 정 의원의 접견 내용이 외부로 알려진 것과 관련해 검찰 관계자들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하기로 한 데 대해 “적반하장이다. 도둑이 몽둥이 들고 검찰을 두들겨 패려 하고 있다”며 “국민 상식을 너무 우습게 보지 말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성호 의원은 14일 기자회견을 갖고 “인정 상의리 상 간 것”이라고 면회 이유를 설명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