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수색과 구조작업 이어가는 한국긴급구호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수색과 구조작업 이어가는 한국긴급구호대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수색과 구조작업 이어가는 한국긴급구호대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2023.02.11오후 3:00

수색과 구조작업 이어가는 한국긴급구호대

대한민국 긴급구호대가 10일(현지시간) 튀르키예 하타이주 안타키아 지역에서 인명탐색 등 구조활동을 벌이고 있다. 가장 심각한 피해 현장 중 하나인 튀르키예 하타이주 안타키아에서 활동을 개시한 한국 해외긴급구호대(KDRT)는 지난 9일부터 이틀째 실종자 구조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유엔에 따르면 튀르키예 강진의 피해 지역에서는 현재 130여개 국제 도시탐색구조팀이 활약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AFP 등 외신이 튀르키예 당국과 시리아 인원단체 집계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양국의 지진 사망자는 이날 2만 4150명이 넘어섰다.

뉴시스

뉴시스

\뉴스1

\뉴스1

연합뉴스

연합뉴스

뉴시스

뉴시스

2023.02.11오후 1:00

12살 아들 운구차에 실어 보내고 통곡하는 친엄마

11일 오후 인천 한 장례식장에서 지난 7일 학대로 숨진 초등학교 5학년생 C(12)군의 발인이 진행되고 있다. 인천지법은 전날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치사, 아동복지법상 상습아동학대 혐의로 계모 A씨와 친부 B씨를 구속했다. A씨는 지난 7일 오후 인천시 남동구의 한 아파트에서 의붓아들 C군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친부인 B씨도 그를 학대한 것으로 조사됐다. C군의 신체에서는 타박흔(외부 충격으로 발생한 상처)으로 추청되는 멍 자국이 다수 발견됐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3.02.11오전 10:30

북한 건군절 75주년 열병식 참가자들과 기념사진 찍은 김정은 위원장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인민군 창건(건군절) 75주년 기념 열병식에 참가한 각 급 부대 단위의 지휘관, 병사들과 지난 9일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1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2023.02.11오전 9:00

정부, 오늘부터 중국발 단기 비자 발급 재개

중국발 입국자의 단기비자 발급 제한이 해제된 11일 인천국제공항 1 터미널에 중국발 단기체류자 입국장 안내문이 붙어있다. 정부는 중국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정점을 지나 안정화 단계로 접어든 것으로 보고 이날부터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단기비자 발급을 재개하기로 했다. 김성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2총괄조정관(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전날 열린 중대본 회의에서 중국발 입국자 양성률이 최근 1%대로 낮아졌고 중국발 확진자 중 우려 변이가 나타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에 중국 정부도 10일 정례 브리핑에서 "한국의 대중국 비자 제한 조치 해제는 양국 간 인적 왕래에 대한 장애를 줄이기 위한 올바른 한 걸음"이라며 "중국 측은 한국 국민의 중국행 단기 비자 심사·발급을 대등하게 재개하는 것을 적극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2023.02.11오전 8:00

김성태 '금고지기' 쌍방울 전 재경총괄본부장 국내 송환

쌍방울 그룹에 대한 수사가 본격화되기 직전 해외로 도피했던 김성태 전 회장의 '금고지기'인 전 재경총괄본부장 김 모 씨가 11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송환되고 있다. 수원지검 형사6부(김영남 부장검사)는 김 씨를 곧바로 수원으로 압송해 조사할 예정이다. 김 씨는 김 전 회장의 횡령·배임 혐의 및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대북송금의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를 구체적으로 밝힐 수 있는 키맨으로 꼽힌다.

뉴시스

뉴시스

뉴스1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