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재벌집 외아들 또 사고쳤다…행인 폭행한 '중국 셀럽男' 정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중국 완다그룹 왕젠린 회장의 외아들 왕쓰충. 중국 웨이보=연합뉴스

중국 완다그룹 왕젠린 회장의 외아들 왕쓰충. 중국 웨이보=연합뉴스

중국 부동산 재벌 완다그룹 왕젠린 회장의 외아들 왕쓰충이 행인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12일 상하이 공안은 11일 오전 4시 40분께 한 건물 입구에서 행인을 폭행한 혐의로 왕모(34)씨 등 4명을 붙잡았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왕씨 일행은 한 행인이 자신들을 촬영한다고 오해해 촬영하지 말라고 요구했고, 행인은 사진을 찍지 않았다고 항변하면서 말싸움이 시작됐다.

이후 왕씨 일행은 행인을 잇따라 폭행했고 그는 코뼈가 부러지고 얼굴에 타박상을 입는 등 상처를 입었다.

경찰은 왕씨 등에게 행정구류 5∼7일과 함께 각각 벌금 500위안을 결정했으나 왕씨 등이 재의를 요구하면서 행정구류는 유예된 것으로 알려졌다.

신경보는 왕씨가 완다그룹 왕젠린 회장의 외아들 왕쓰충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완다그룹은 아파트·쇼핑몰 등을 개발하는 종합 부동산 기업이자 중국 최대 영화관 체인인 완다시네마를 운영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완다 제국’을 이어받을 유일한 후계자로 여겨진 왕쓰충은 SNS에 자신의 부를 과시하는 등 중국에서 온갖 논란을 몰고 다니는 셀럽으로 통한다.

왕쓰충은 지난해 4월 당국의 방역 정책에 의문을 제기했다가 SNS 계정을 삭제당했고 이어 회사 이사직에서 물러났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경영권 승계를 포기한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