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민정 "김건희 대통령이란 말 많은 이유, 정부·여당 고민해 봐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스1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스1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최근 김건희 여사가 대구 서문시장을 방문한 것을 두고 "요새 (사람들이) 김건희 대통령이란 말 참 많이 한다"며 "이유는 뭘까에 대해서 정부와 여당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고 최고위원은 12일 오후 MBC라디오 '뉴스하이킥'과의 인터뷰에서 '김 여사의 대구 서문시장 방문 일정'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진행자의 말에 이같이 답하며 "이유는 단순히 여사가 일정을 많이 해서 언론에 많이 노출돼서가 아닌 중요한 인사와 정책, 돈이 다 김건희 여사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고 최고위원은 "청와대 인사와 관련해서 코바나컨텐츠라든지 김건희 여사와 관계가 있었던 분들이 인사로 발령된 사안들이 굉장히 많았었다"며 "대통령실 관저를 공사하는데 있어서도 수주받는 것에 또 김건희 여사가 등장하게 됐다"고 했다.

또한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나경원 전 의원과 대통령실 간 충돌이 빚어지는 상황에서 '김 여사가 그 중심에 있다'라는 일부 주장을 전하기도 했다. 고 최고위원은 "제가 어제 어디 식당에 가서 들어왔는데 (사람들이) 나경원 전 의원에 대해서 대통령실에서 강하게 반박하고 또 윤석열 대통령하고 굉장히 대척하는 듯한 모양새가 보인다는 것을 두고 '사실은 김건희 여사가 굉장히 싫어하는 거 아니냐' 이런 얘기를 한다"고 했다.

고 최고위원은 "이런 이야기들도 (사람들은) '그냥 개그의 말인 것처럼 넘어가 줘야 다들 그럴 수도 있는 거 아니야'라고 이야기들을 하지만, 지금까지 한 1년여에 가까운 시간 동안 인사와 돈과 정책에 있어서 김건희 여사가 자꾸만 연결 지어지고 있는 것들이 눈에 확인됐었기 때문에 그런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오히려 김건희 여사님께서 행보를 더 줄이셨어야 하는 게 맞을 것 같은데 어떤 의도로 자꾸 (공개 행보를) 하시는지는 글쎄다"라며 "아마 정면돌파하려는 의지로 보이기는 하는데 어떤 선택이 맞을지는 글쎄"라고 덧붙였다.

고 최고위원은 또 민주당 내에서 특검법을 발의했는데도 김건희 여사와 관련한 특검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한 저의를 묻는 말에는 "(김건희 여사를) 소환도 안 하고 있고 어떠한 조사도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그냥 넋 놓고 민주당이 있을 수만은 없다"며 "상당히 많은 활동과 그리고 결과물들을 내놓을 거라고 본다"고 답했다.

이에 '따로 갖고 계신 스모킹건(직접 증거) 같은 제보가 있는 거냐'는 질문에 "있어도 지금 얘기할 수 없다"고 말을 아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