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기영, 동거녀 살해 직전 함께 여행…전문가도 놀란 소름 영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해 8월 이기영은 살해한 동거 여성과 함께 한 펜션에 방문한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 JTBC 캡처

지난해 8월 이기영은 살해한 동거 여성과 함께 한 펜션에 방문한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 JTBC 캡처

동거녀와 택시기사를 살해한 뒤 유기한 혐의로 구속 송치된 이기영(31)이 지난해 8월 동거 여성을 살해하기 직전까지 함께 여름 휴가를 다녀온 정황이 드러났다.

5일 JTBC ‘사건반장’은 지난해 8월 여름 한 펜션으로 휴가차 여행을 간 이기영과 전 여자친구이자 동거 여성의 목소리가 담긴 제보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제보자의 지인 A씨가 펜션에 놀러 갔다가 촬영한 것으로, A씨는 이기영이 수영장에 샴고양이를 풀어서 수영시키는 모습이 신기해서 카메라로 찍었다고 밝혔다.

영상을 보면 이기영은 반려동물로 키우던 샴고양이 한 마리에 목줄을 채운 뒤 수영장에 빠뜨렸다. 고양이는 버둥거리고 있지만, 이기영은 목줄을 잡고 활짝 웃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이다. 고양이는 물을 싫어하는 동물로 잘 알려져 있다. 고양이가 수영장에 빠진 상황에 대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았을 것으로 보인다.

또 고양이가 발버둥 치며 수영장 밖으로 나가려고 하자, 이기영은 고양이를 들어 올린 뒤 재차 수영장 한복판으로 데려가 빠뜨렸다.

매체에 따르면, 당시 이기영은 A씨에게 친한 척을 하면서 다가왔고 전화번호까지 교환했다.

A씨는 최근 이기영의 범죄 행각이 드러나면서 영상 속 남성이 이기영이라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됐다고 한다.

A씨는 “연상의 여성과 젊은 남성이 연인인 게 특이해서 기억에 남았다”며 “영상을 다시 찾아봤는데 이기영이 맞다는 걸 알아서 확인한 뒤에 제보했다”고 말했다.

영상이 찍힌 시점은 지난해 8월로, 이기영이 동거녀를 살해하기 전 피해자와 떠난 여름 휴가지에서 촬영된 영상으로 추정된다.

패널로 출연한 오윤성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해당 영상에서 이기영의 사이코패스적 성향이 엿보인다고 지적했다.

오 교수는 “살해 직전에도 피해자와 함께 놀러 다녔다는 사실이 끔찍하다”면서 “사이코패스 특징 중 가장 먼저 꼽히는 게 동물 학대다. 저렇게 (고양이를 괴롭게) 하면서 웃는 모습이 아주 끔찍하다”고 했다.

이기영은 지난해 8월 7~8일 파주시 집에서 집주인이자 동거하던 50대 여성을 살해한 뒤 시신을 공릉천변에 유기하고, 지난해 12월 20일에는 음주운전을 하다가 접촉사고가 난 60대 택시 기사를 합의금을 주겠다며 집으로 데려와 살해한 뒤 시신을 옷장에 숨긴 혐의로 구속됐다.

이기영이 살해한 뒤 유기했다고 진술한 동거 여성의 시신은 아직 발견되지 않고 있다. 이기영은 당초 시신을 “강에 버렸다”고 진술했다가 “강가 땅에 묻었다”고 진술을 바꿨다.

이에 경찰이 중장비와 수색견을 투입해 집중 수색했으나, 난항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