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힘 "장성철 법적 조치" 방침에…김웅 자당 저격 "민주당인 줄"

중앙일보

입력

김웅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캡처

김웅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캡처

국민의힘이 자당을 비판한 장성철 공감과논쟁센터 소장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하자 이 당 소속인 김웅 의원이 "우리 당인지 더불어민주당인지 혼란스럽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비판 여론에 고발·손배청구를 하는 것은 민주당 고유의 암수"라며 이같이 적었다.

그는 이어 "장성철 소장 몰아내고 그 자리에 가짜 청년 밀어 넣는다고 국민이 속겠는가"라며 "조화가 아무리 많아도 겨울이 봄 되는 건 아니다"라고 썼다. '이럴 거면 언론재갈법(언론중재법 개정안) 왜 막은 거냐'라는 해시태그도 달았다.

국민의힘은 지난 3일 공지를 통해 "방송사에 공정성 요청 공문을 보낸 것을 두고 '블랙리스트를 작성했다'고 실무자의 실명을 거론하며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명예를 훼손한 장 소장에 대해 민·형사상 조치를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장 소장은 이날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국민의힘의 보수패널 공정성 요청 공문에 대해 "블랙리스트 작성 행위에 해당한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그는 공문의 명의자인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공문 작성 과정에 관여했다는 당직자의 실명을 언급하며 "변호사들과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앞서 지난달 20일 '패널 구성 시 공정성 준수 요청의 건'이라는 제목의 공문을 각 방송사에 보냈다. 공문에는 "최근 일부 시사 보도 프로그램에서 보수 몫으로 정부여당의 입장과 배치되는 의견을 가진 보수 패널을 출연시키는 경우가 많아 우려스럽다"며 "정부여당에 비판적인 보수 패널과 진보 패널을 출연시키는 경우 시청자들은 정부여당에 비판적인 시각만을 접하게 된다"고 적혀 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도 지난달 22일 "보수 패널로 등장하는 분들은 자칭 보수 혹은 방송사가 보기에 보수 패널인 경우가 적지 않다"며 "대통령에게 비아냥거리고 집권여당 욕하는 사람이 어떻게 보수를 자처할 수 있나"라고 말했다.

이에 장 소장을 비롯한 일부 보수 패널이 반발하고 나섰다. 비판이 거세지자 국민의힘 미디어국은 지난달 30일 기자단에 공문을 직접 공개하며 "각 방송사에 발송한 공문에서 어떠한 사람의 실명도 거론한 바가 없다"고 해명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