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따뜻한 주인을 만나고 싶어요. 한산한 남대문 성탄절 용품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따뜻한 주인을 만나고 싶어요. 한산한 남대문 성탄절 용품점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따뜻한 주인을 만나고 싶어요. 한산한 남대문 성탄절 용품점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4:00

따뜻한 주인을 만나고 싶어요. 한산한 남대문 성탄절 용품점

크리스마스를 나흘 앞둔 21일 서울 남대문시장에 크리스마스용품 등이 진열돼 있다.
남대문시장 상인들에 따르면 예년보다 용품 가격이 오르고 경기침체의 여파로 성탄절 용품 수요가 많이 준 것으로 나타났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3:30

방한용품 포장하는 대한적십자사 자원봉사자

21일 오후 인천시 연수구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에서 열린 '혹한기 취약계층 방한용품 지원을 위한 2022 나눔선샤인 행사'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취약 계층에 전달할 방한용품을 상자에 담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00

동지팥죽 먹고 건강하세요. 삼광사 신도 위한 동지팥죽 준비

동지를 하루 앞둔 21일 부산 부산진구 삼광사 대중공양간에서 신도들이 만든 새알심을 건조 시키기 위해 옮기고 있다. 삼광사는 동짓날 삼광사와 서면에서 1만 여명의 시민들에게 나눠 줄 예정이다.

부산=송봉근 기자

부산=송봉근 기자

부산=송봉근 기자

부산=송봉근 기자

오후 3:00

눈밭을 걷는 에버랜드 한국호랑이

눈이 내린 21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에서 한국호랑이가 눈밭을 걷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2:00

산타 복장으로 퍼포먼스 펼치는 서예가

산타 복장을 차려입은 쌍산 김동욱 서예가와 독도 사랑 예술인 연합회 김지영 회장이 21일 오후 대구 중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달구벌대종 앞에서 크리스마스 축하 서예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2:00

경기침체가 시작되는 건가. 갈수록 증가하는 무역 적자

비가 내리는 21일 오전 부산항 신선대부두와 감만부두에서 컨테이너 하역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달 들어 20일까지 전체 수출이 1년 전보다 9% 가까이 줄면서 석 달 째 감소할 가능성이 커졌다. 수입액은 증가하면서 무역적자가 9개월 째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누적 무역 적자는 500억 달러에 육박했다. 이날 관세청에 따르면 12월 1∼20일 수출액(통관 기준 잠정치)은 336억 3천 800만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8.8% 감소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2:00

산타클로스로 변신한 김진표 국회의장

산타클로스 분장을 한 김진표 국회의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어린이집을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

성당에서 열린 사제 부제 서품식

1일 오전 대구 수성구 범어동 천주교 주교좌 범어 대성당에서 열린 2023 대구 대교구 사제 부제 서품식에서 사제 수품 후보자들이 부복 자세로 기도를 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0:30

정진석 위원장은 연탄나눔 봉사, 우상호 위원장은 이태원 현장 조사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에서 연탄 나눔 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비슷한 시각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국정조사 특별위원장과 위원들은 이날 현장조사에 앞서 서울 녹사평역 희생자 시민분향소를 찾아 조문하고 유가족과 대화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장진영 기자

장진영 기자

오전 10:00

도로에 쌓인 눈 치우는 ' 사랑의 복지관' 직원들

수도권에 대설특보가 발효된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강남역 인근에서 사랑의 복지관 직원들이 도로에 쌓인 눈을 치우고 있다.

뉴스1

뉴스1

오전 9:30

중소기업중앙회, '30인 미만 사업장 8시간 추가연장 근로제 일몰 연장 촉구'

정윤모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을 비롯한 중소기업단체협의회가 2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30인 미만 사업장 8시간 추가연장 근로제 일몰 연장 촉구'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9:30

원/달러 환율은 3.6원 내린 1,286.0원으로 개장

 21일 코스피는 13.10p(0.56%) 오른 2,346.39로 시작했다. 코스닥은 5.00p(0.71%) 오른 708.13, 원/달러 환율은 3.6원 내린 1,286.0원으로 개장했다. 사진은 이날 명동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모습.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9:00

퇴직연금사업자 간담회에 참석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 옵션) 현장 안착을 위한 퇴직연금사업자 간담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사전지정운영제도는 투자 상품의 만기가 도래했음에도 가입자가 별도의 운용 지시를 하지 않는 경우, 사전에 지정한 디폴트 옵션 상품으로 자동 운용하도록 하는 제도다.
퇴직연금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중장기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7월 도입돼 그동안 모두 259개 승인됐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전 9:00

한파는 물러가고 눈이 온다.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 소식

 오늘(21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새벽부터 눈과 비가 내리고 있다.
기상청은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과 산지 지역에 5~10cm, 서울 인천 경기 남부지역을 비롯한 충북 중청과 경북 북부 지역에 2~8cm 그 밖의 지역은 눈과 함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수도권과 충북 북부 지역에 다소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해 출퇴근길 안전운전이 필요해 보인다.
사진은 이날 서울 광화문 광장(아래로), 수원시 영통구 망포역 버스정류장, 종로구 거리, 서울 시내의 아침 출근길 모습.

연합뉴스

연합뉴스

뉴시스

뉴시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