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내홍 겪는 SSG, 신임 단장에 김성용...야탑고 감독 출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14일 선임된 김성용 SSG 랜더스 신임 단장. 사진 SSG

14일 선임된 김성용 SSG 랜더스 신임 단장. 사진 SSG

프로야구 SSG 랜더스가 김성용(52) 퓨처스(2군) R&D 센터장을 선임했다.

SSG는 류선규(52) 단장이 물러나 공석인 단장직에 김성용 센터장을 임명했다고 14일 밝혔다. 김성용 신임 단장은 24년간 야탑고 감독을 지냈고, 지난해 11월 SSG 구단으로 옮겼다.

SSG 구단은 "김 단장이 선수단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선수 중심의 사고, 선수 주도 성장, 선수별 맞춤형 육성 전략을 통해 1군 선수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정립해 올해 SSG가 우승하는 데 기여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매년 우승권 전력을 유지할 수 있는 팀이 되려면 팀 빌딩의 이해도가 높고 이를 현장에 체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김 센터장이 단장으로서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김성용 센터장은 "13일 민경삼 사장님을 만나 단장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워낙 전임 단장께서 잘해오셨기 때문에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나도 갑작스럽게 전달받아 아직까지 구단 방향이나 계획에 대해 말씀드리긴 힘든 상황"이라고 전했다.

SSG는 올 시즌 우승을 차지했으나, 창단 이후 팀을 이끈 류선규 단장이 지난 12일 사의를 표했다. 야구계에선 김 센터장이 단장으로 승격할 것이라는 설이 흘러나왔다. 구단주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과 가깝고, 구단 자문 역할을 맡고 있는 A씨와 가깝다는 이유였다. SSG 팬들은 A씨를 '비선 실세'로 지목하고, 일련의 사태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