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레이디 가가 반려견 훔치려…산책도우미 총으로 쏜 10대 최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레이디 가가의 반려견을 훔친 제임스 하워드 잭슨. AP=연합뉴스

레이디 가가의 반려견을 훔친 제임스 하워드 잭슨. AP=연합뉴스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반려견을 훔치려고 산책 도우미에게 총을 쏜 10대 남성에게 징역 21년이 선고됐다고 AP통신 등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 지방검찰청에 따르면 법원은 전날 살인미수와 강도 공모 등 혐의로 기소된 제임스 하워드 잭슨(19)에게 징역 21년을 선고했다.

잭슨은 지난해 2월 할리우드 거리에서 가가의 반려견 3마리를 산책시키던 도우미를 총으로 쏜 뒤 그 중 2마리를 훔쳐 달아났다. 당시 가가는 영화 촬영을 위해 이탈리아 로마에 머물다 피해를 봤다.

가가는 반려견을 돌려주는 사람에게 현상금 50만 달러(약 6억5000만원)를 주겠다고 밝혔고, 며칠 뒤 한 여성이 불도그들을 경찰서에 데려오면서 사건은 일단락됐다.

다만 검찰은 잭슨 등 일당 3명이 한 마리당 수천 달러에 달하는 프렌치불도그를 찾아 도로 위를 운전하다가 우연히 가가의 반려견을 발견했을 뿐, 가가의 반려견이라는 점을 노리고 범행을 저지른 것은 아니라고 판단했다.

잭슨은 경찰에 붙잡혀 구치소에 수감돼 재판을 기다리던 중 교정 당국 실수로 지난 4월 풀려났다가 5개월 만에 재검거되기도 했다.

잭슨의 총격으로 중상을 입은 도우미 라이언 피셔는 폐의 일부를 제거하는 등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피셔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잭슨 일당을 용서한다며 "이런 말을 하기 전까지는 당신이 나를 총으로 쐈던 그 밤을 완전히 충분히 떨쳐낼 수 없다는 걸 나는 알고 있다"고 적었다.

잭슨과 함께 범행을 저지른 나머지 2명은 각각 징역 4년, 징역 6년을 선고받았다. 불도그를 돌려준 여성과 이들을 숨겨준 남성에 대한 재판은 진행 중이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