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 고객 만족 경영으로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 이끈 우수 브랜드 발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 주최 ‘2022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 시상식 오늘 개최

브랜드는 기업과 제품의 함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을 뿐 아니라 그 시대의 사회·문화적 트렌드와 이슈를 담고 있다. 이런 이유로 브랜드는 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최근 브랜드가 단순한 소비의 대상이 아닌 가치를 소유하는 방향으로 발전해 가면서 일부 브랜드는 소비 성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제 브랜드가 소비문화를 좌우하며 ‘가치 소비’를 확산하는 견인차 구실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종합광고대행사 ㈜애드몽스는 고객만족 경영으로 건전하고 수준 높은 소비문화 장착에 앞장선 우수한 브랜드를 발굴하고 이를 대외적으로 공표하기 위해 “2022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을 유치하였다.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해 올바른 소비 지표를 제시하겠다는 목표다. 다양한 기업의 브랜드를 연구해 국내 경제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 금번 시상식은 ㈜애드몽스가 발족한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한다.

특히 탄탄하고 공신력 있는 브랜드 어워즈를 만들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통해 공적 심사를 거쳤다. 어워즈 평가 항목은 ▶소비자 충성도 ▶소비자 만족도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경쟁력으로 나뉘며, 객관적 지표 기준에 부합 여부에 따라 점수 제도를 통해 22개 부문, 22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2022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에 선정된 기업은 30일 시상식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