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로켓에 올라탄 염소 머스크…암호화폐 사업가가 제작한 8억 짜리 동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일론 머스크 동상. 트위터 캡처

일론 머스크 동상. 트위터 캡처

암호화폐 사업가들이 자체 코인을 홍보하기 위해 8억 원짜리 일론 머스크 동상을 제작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암호화폐 ‘일론 GOAT’를 만든 사업가 애슐리 샘설런과앨릭울버트 등 15명은 26일 미국 텍사스주 테슬라 본사 앞에 대형 머스크 동상을 전시했다고 2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들은 머스크가 ‘역대 최고의 인물’(Greatest Of All Time·GOAT)이라고 생각해 코인 이름을 ‘일론 GOAT’라고 지었다고 WSJ는 전했다.

이들은 해당 코인의 마케팅을 위해 60만 달러(8억 원)를 들여 5.4t 무게의 머스크 동상을 제작했다. 이 동상은 일론 GOAT 코인 명칭을 형상화한 것으로, 머스크 얼굴을 한 염소(Goat)가 로켓 위에 올라탄 모습이다.

이들은 머스크가 이 동상을 선물로 받아주기를 원한다면서 머스크가 동상에 대해 트윗을 할 경우 자신들이 만든 코인에 정당성을 부여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머스크는 현재까지 이 동상과 관련해 어떤 말도 하지 않고 있다며 코인 사업가들이 머스크의 관심을 끄는 데 실패했다고 WSJ은 전했다.

머스크는 그동안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여러 차례 밝혔으나 이 3가지 종류의 암호화폐 외에 다른 코인을 공개적으로 언급한 사례는 없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