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해외에서 크게 성장하면서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484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1.8% 증가했다. 식품 브랜드 비비고가 해외에서 약진한 것이 성장의 원동력이 됐다.
14일 공시한 잠정집계에 따르면 매출은 8조11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6.9% 증가했다. 순이익은 2258억원으로 6.9% 늘었다.
택배·물류 자회사인 CJ대한통운의 실적을 제외하면 매출은 21.7% 늘어난 5조1399억원, 영업이익은 20.0% 증가한 3867억원이다.
CJ대한통운을 제외한 CJ제일제당의 분기 매출이 5조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외 매출 비중은 62%를 넘어섰다.
식품사업에서는 비비고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K푸드 해외 판매 호조가 돋보였다. 매출은 18.4% 늘어난 3조558억원, 영업이익은 12.5% 증가한 2093억원을 기록했다.
식품사업에서 사상 최초로 분기 매출 3조원, 영업이익 2000억원을 넘겼다. 특히 미국, 유럽, 중국 등 해외사업 매출은 22.8%, 영업이익은 50% 이상 늘었다. 슈완스의 경우 영업이익이 114% 증가했다.
바이오사업 매출은 25.4% 증가한 1조3094억원으로 지난 2분기에 이어 1조3000억원을 넘었다. 영업이익은 원부재료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25.8% 증가한 1천603억원을 기록했다.
사료·축산 독립법인 CJ피드앤케어의 경우 매출이 28.9% 증가한 7747억원, 영업이익은 94.3% 증가한 171억원이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 식품에서는 K푸드 글로벌 영토확장과 수익성 개선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또 식물성 식품 육성과 해양 생분해 소재(PHA)와 CJ바이오사이언스 중심의 레드 바이오 사업 등 미래 신수종사업에도 역점을 둘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