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청운대 간호학과, 홍성군 드림스타트와 ‘쿠킹클래스’ 진행

중앙일보

입력

청운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5일 학과 동아리 ‘N to Ring’과 홍성군 드림스타트가 관내 사례관리 대상 아동 1 대 1 멘토링 ‘아름다운 동행 멘토링 사업’의 일부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N to Ring’은 홍성군 드림스타트와 연합해 관내 아동을 대상으로 간호학과 전공 지식을 활용한 멘토링을 진행하는 동아리다. 당일 홍성군 드림스타트 관계자, 동아리 지도교수인 간호학과 강경화교수, 간호학과 학생(24명),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학생(6명)등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들(10명)은 손 씻기의 중요성을 배우고 각 멘토들과 함께 케이크, 쿠키, 과자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N to Ring 총괄 이채령 학생은 “1 대 1 멘토링 활동이지만 멘토, 멘티가 다같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활동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 쿠킹클래스를 기획하게 되었다. 열심히 준비한만큼 아이들과 멘토들이 즐겁게 활동해주어서 뿌듯하고 내년에는 간호학과 특성을 살려 응급처치 교육, 모의 시뮬레이션 실습 등 학과 특성을 살린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N to Ring 회장 윤이영 학생은 “학과 전공지식을 연계하고, 아이들의 흥미에 맞춰 진행한 활동인 만큼, 참여한 학생들과 아동 모두에게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멘토와 멘티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학생과 아동 모두가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