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뇌사한 29살 이진주씨…100여명에 희망 나눠주고 떠났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인체조직 기증 후 세상을 떠난 이진주씨. 사진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인체조직 기증 후 세상을 떠난 이진주씨. 사진 한국장기조직기증원

갑작스럽게 뇌사 상태가 된 20대 여성이 100여 명에게 희망을 나누고 세상을 떠났다.

27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따르면 이진주(29)씨는 지난 15일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에서 인체조직기증을 통해 100여 명의 환자에게 희망을 전하고 하늘나라로 떠났다.

이씨는 지난달 13일 지인들과 식사 도중 갑작스럽게 쓰러졌다. 급히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뇌사 추정상태가 됐다.

갑작스러운 사고에 힘들어했던 가족들은 이씨의 마지막 가는 길이 누군가를 돕는 아름다운 모습으로 기억됐으면 하는 마음에 기증을 결심했다.

강릉에서 1남 1녀의 장녀로 태어난 이씨는 차분하고 내성적인 성격이었지만, 주변의 어려운 사람을 보면 먼저 다가가 도움을 주는 따뜻한 마음씨를 가졌다고 가족들은 전했다.

아버지 이윤식씨는 "아이들이 어렸을 때 엄마와 헤어지고 혼자 키워서 딸을 생각하면 눈물이 난다"며 "외부로 돌아다녀야 하는 직업 탓에 애들을 잘 챙기지 못한 게 한이 된다. 진주가 10살 때부터 동생을 데리고 밥을 해 먹었다"고 말했다.

이어 "마음의 준비를 하라는 의료진의 말을 듣고 이대로 진주를 보낼 수는 없었다. 마지막 가는 길이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고 따뜻한 사랑을 나눈 사람으로 기억되길 바랐다"며 "어려운 이를 돕는 것을 좋아하던 아이였으니 하늘에서 기뻐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