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황현희, 100억 부자된 비결…"일 안해도 개그맨 월급 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개그맨에서 투자전문가로 변신한 황현희. 사진 SBS 캡처

개그맨에서 투자전문가로 변신한 황현희. 사진 SBS 캡처

개그맨 황현희가 투자를 통해 100억 자산가가 된 과정을 밝혔다.

황현희는 지난 25일 방송된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100억 자산가인 투자 전문가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황현희는 현재 수입에 대해 “정확한 팩트로 말할 것 같으면 일을 안 해도 경제적으로 어렵지 않다”며 “개그맨 시절 노동으로 벌었던 돈은 일을 안 해도 매달 들어오는 투자 구조를 만들었다”고 고백해 모두의 부러움을 샀다.

황현희는 투자를 시작한 계기에 대해 “개그맨을 평생 할 줄 알았다. 재능을 인정받았고 평생 먹고 살 줄 알았는데 2014년에 나가라고, 재미가 없다고 하더라”고 회고했다.

황현희는 “10년 동안 했던 일이 없어졌다. 6개월 은둔형 외톨이처럼 지냈다. 얼굴만 알려진 한물 간 개그맨으로 살아야 하나. 우리끼리 고급거지라는 표현을 쓴다. 얼굴 알려져 알바도 못 한다”며 “고민하다 통장을 들여다봤다. 통장에 들어있는 돈은 소유할 수 있다. 일은 소유할 수 없다. 아무리 열심히 살아도. 오늘 밤에 술 먹고 실수 한 번 하면 이 방송 없어진다. 그게 현실이다”고 말했다.

그는 “돈을 소유해보자. 첫 스타트는 2년 동안 투자 안하고 공부만 했다. 대학원에 진학했다. 개론부터 배우기 시작했다. 미시, 거시부터 통계학. 공부하다 투자를 시작했다. 용인 아파트를 분양 받고 성동구 갭 투자하고 신길동 단독주택을... 지금은 상상이 안 가실 텐데 그 때 당시 가능했다”며 “2년간 시간을 쓰고 확신이 있었다”고 투자방법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보 듣고 투자하는 것, 투자해놓고 남탓하는 건 최악”이라며 “투자는 본인의 몫”이라고 강조했다.

김준호는 “사실 난 너 꽁트하는 것 같다. 돈 없지? 너 뻥치고 다니는 거지?”라며 의심했고 황현희는 “이래서 내가 예능 안 한다고 했다. 듣지를 않는다. 인간들이”라고 대응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