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산대, 부산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네트워킹데이 개최

중앙일보

입력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지식창업보육센터가 최근 ‘2022 부산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연합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

영산대를 비롯한 부산지역 5개 대학 창업보육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30개사 대표와 대학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간 네트워크를 다지고 다양한 창업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창업특강과 ▲IT·앱개발 ▲투자상담·IR ▲비즈니스모델·마케팅 ▲경영컨설팅·자금조달 ▲기술컨설팅·R&D 등 5개 분야 멘토링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멘토로 콜즈다이나믹스 강종수 대표(경영컨설팅·자금조달 분야), 빈투게더 박형배 대표(IT·앱개발) 등이 참가해 스타트업 성장에 대한 조언을 전했다.

네트워킹데이 행사에 참여한 영산대 지식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리앤미뷰티그룹 윤병한 대표는 “비슷한 사업을 운영하는 대표들을 만나 사업운영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며 “기업을 서로 연결하는 이런 행사가 앞으로도 자주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산대 박재민 지식창업보육센터장은 “준비서류, 마케팅, 자금 조달 등 창업에 필수적인 정보를 포함해 스타트업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소중한 자리”라며 “영산대는 앞으로도 관련 기관들과 함께 스타트업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행사를 꾸준히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지역 창업보육센터는 영산대를 포함한 17개 기관에 약 330개 스타트업이 입주해 있으며, 울산지역 창업보육센터(2개 기관 약 60개사 입주)와 함께 부산‧울산창업보육센터협의회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BUBIA는 네트워킹데이 등을 통해 입주기업 성장을 지원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