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학과 ‘안전한 대한민국! 사이버안보·산업보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정보보호학과에서는 누구나 쉽게 인식하고 기억되어 사이버 보안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정보보호 분야에 대한 실생활 속 사례 등을 찾아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안전한 대한민국! 사이버안보·산업보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및 팀(3인 이하), 최대 3개 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지정된 페이지에서 제인서, 동의서 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결과는 11월 21일에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우리 주변에 있는 IT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사례를 찾고, 사이버안보 및 산업보안 관련 표어 및 아이디어, 사이버안보 및 산업보낭 관련 실생활 체험수기 등을 10월 30일까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으로는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이 선정될 예정이며, 참가하는 사람에게커피쿠폰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수상자 개별 통지와 함께,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학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정보보호학과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날로 중요해지는 사이버안보 및 산업보안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IT학부는 100% 모바일 및 온라인 교육으로 언제 어디서나 시공간 제약 없이 공부할 수 있으며, 온라인 학습 환경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LIVE 강의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졸업 후에도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안전한 대한민국! 사이버안보⋅산업보안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정보보호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