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립 서울과기대, ‘제1회 외국인 유학생 체육행사’ 성황리에 개최

중앙일보

입력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지난 9월 16일(금) 서울 공릉동 교내 체육관에서 ‘제1회 외국인 유학생 체육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체육행사는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와 연합유학생회가, 서울과기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간의 교류 및 단합을 위해 마련했다.

학위과정학생, 교환학생, 한국어연수학생 등 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피구 ▲카드뒤집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줄다리기 ▲농구 등의 경기가 진행되었다.

연합유학생회는 ▲방송댄스 ▲랩 ▲노래 등을 준비해 현장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 유학생들은 “체육행사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른 국적의 학생과 교류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 “오징어게임에서 보았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경험하여 재미있었다.”,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도 체육행사에 참여하고 싶다.” 등 다양한 체험 소감을 전했다.

이채원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장은 “국제교류처는 외국인 유학생의 어려움을 해결하도록 언제나 적극 지원할 것이고, 오늘 체육행사가 학생들에게뜻깊은 시간이었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는 외국인 유학생의 안정적인 한국 생활 정착 지원을 위해 한국 고궁(古宮) 투어 및 심리적 안정을 위한 마음챙김 프로그램 등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