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강북청년창업마루, 2022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 개최

중앙일보

입력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박철환)이 수탁 운영하는 강북청년창업마루(센터장 권혜진)가 청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2022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 ‘제1회 멀리가지마루’를 오는 16일과 17일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의 날’은 법정기념일로서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이며 2022년 청년의 날은 9월 17일이다.

2022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 ‘제1회 멀리가지 마루’는 센터 내부공간을 적극 활용하여 ▲흑백사진관(마루네컷) ▲청춘영화 상영(마루시네마) ▲입주기업 홍보존(마루광장) ▲아카이빙사진전(부꾸탐험대 사진전) ▲치킨과 함께하는 공연관람(치크닉)으로 진행된다.

또 이번 축제에 참여하는 모든 청년들에게 강북청년창업마루 ‘창업 실험실’에 구비된 3D프린터로 제작한 열쇠고리, 센터가 강북청년들과 함께 개발한 캐릭터를 활용한 기념품, 강북 청년들이 직접 찍은 사진을 삽입한 엽서와 스티커 등을 제공한다.

축제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은 ’서울특별시 공공 서비스예약‘ 사이트에 접속하여 원하는 날짜에 예약하면 된다. 사전예약이 없어도 축제에 참여할 수는 있지만 예약자에 한하여 기념품이 제공된다.

권혜진 센터장은 “이번 2022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 ’제1회 멀리가지마루‘를 통해 강북청년창업마루가 강북청년들의 쉼터 및 네트워크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박철환 단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많은 청년들이 센터에서 행사를 즐기며 청년 시절의 행복감을 만끽하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