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발을 예술품처럼"…LG전자, IFA서 '스타일러 슈케이스' 공개

중앙일보

입력

LG전자가 신발관리기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다음 달 2일 독일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사진제공 LG전자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사진제공 LG전자

LG전자에 따르면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신발을 최적의 습도와 온도로 보관하는 동시에 예술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도록 한 신개념 신발 보관전시함이다.

내부에는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는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시킬 수 있다. 다양한 형태로 설치할 수 있는 모듈형 타입으로, 위로 쌓거나 일렬로 배치할 수 있다.

LG전자 측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명품 운동화나 한정판 신발을 수집하는 문화가 확산하는 점에 주목하고, 신발을 최적의 상태로 더욱 돋보이게 보관할 수 있는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이번 IFA 전시회에서 신발관리기 'LG 스타일러 슈케어'도 함께 공개한다. 운동화·구두 등은 물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도 맞춤 관리가 가능한 신제품이다. 'LG 스타일러'의 스팀 기술을 활용해 신발을 살균·탈취한다.

특히 신발에 남아있는 습기와 냄새까지 제거하기 위해 신발 관리에 최적화된 '제오드라이필터(Zeo-Dry filter)' 신기술을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슈케어는 구매 후에도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LG 씽큐'를 통해 새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이들 제품은다음 달 2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2에서 공개된 뒤 연내 국내에 출시된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으로 신발을 제대로 관리·보관하고 이를 통해 개성을 표현하고 싶은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