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무진 '신호등' 표절 논란 반박…"본인 감정으로 만든 창작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 이무진의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테인먼트가 20일 히트곡 ‘신호등’이 표절이라는 의혹에 대해 “아티스트 본인이 직접 겪은 감정을 토대로 만들어진 창작물이며 전체적 곡 구성과 멜로디, 코드 진행 등을 분석한 결과 의혹이 제기된 곡과는 무관하다”고 반박하며 “이무진의 권익 보호를 위해 지속적 모니터링 거쳐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강경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가수 이무진 측이 표절 논란에 대해 반박하며 강경대응을 예고했다. 연합뉴스

가수 이무진 측이 표절 논란에 대해 반박하며 강경대응을 예고했다. 연합뉴스

앞서 위키트리는 지난해 5월 발매된 이무진의 ‘신호등’이 일본 가수 세카이노 오와리가 2015년 발매한 ‘드래곤 나이트’와 유사하다고 표절 의혹을 제기했다. 또 일본 밴드 ‘데파페코’가 2018년 ‘드래곤 나이트’를 어쿠스틱 버전으로 커버한 곡과도 흡사하다고 주장했다.

빅플래닛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의 많은 고민과 노력으로 탄생한 음악에 의혹이 제기돼 매우 유감스러운 마음”이라며 “향후 확인되지 않은 루머의 확산과 근거 없는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주길 부탁한다”고 대응했다.

이어 “이무진의 음악과 활동에 보내주는 관심에 감사하며, 앞으로 더욱 좋은 음악으로 찾아뵙겠다”고 했다.

현재 음악계는 가수 유희열이 지난해 9월 발매한 ‘아주 사적인 밤’이 일본 가수 사카모토 류이치가 1999년 발표한 곡 ‘아쿠아’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논란이 뜨겁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