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비즈스토리] 최대 135만원 캐시백, 유럽 여행권 등 혜택 가득한 ‘에어컨 대전’ 활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모델이 ‘에어컨 대전’을 소개하고 있다. 이달 말까지 할인 판매, 캐시백 제공, 이벤트 등을 시행한다. [사진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모델이 ‘에어컨 대전’을 소개하고 있다. 이달 말까지 할인 판매, 캐시백 제공, 이벤트 등을 시행한다. [사진 롯데하이마트]

무더위와 장마가 이어지며 냉방 가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올해 첫 폭염경보가 내려졌던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3일까지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에어컨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85% 증가했다.

올해는 방마다 냉방을 할 수 있는 창문형, 시스템 에어컨이 인기다. 특히 셀프 설치가 가능해 인기인 창문형 에어컨 매출액은 2배 이상 늘기도 했다. 창문형 에어컨은 실외기 설치가 필요 없고, 분리와 탈착이 쉬워 이사가 잦은 전월세 가구에서 사용하기에 편하다. 자녀방이나 서재 등에서 세컨드 에어컨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시스템 에어컨은 1개의 실외기로 5대 이상의 에어컨을 설치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천장에 매립하는 방식이어서 공간 활용도 우수하다. 초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실내 공기 질까지 관리하는 공기청정 옵션, 원격 제어 옵션 등 추가할 수 있는 기능도 다양하다.

롯데하이마트는 에어컨 성수기를 맞아 이달 한 달간 ‘에어컨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마케팅팀 이상걸 팀장은 “풍성한 혜택을 담은 ‘에어컨 대전’ 행사를 이용해 에어컨도 마련하고 여름 휴가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해 시원하게 여름철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제품을 2개 품목 이상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35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클래식, LG전자 휘센 듀얼 히트, 캐리어 에어로 Z 등 인기 에어컨을 최대 20만원 할인 판매한다. 주차별 릴레이 주말 특가 행사도 있다. 4주차(22~25일)에는 90만원대 캐리어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을 한정수량으로 7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여름 휴가를 지원하는 경품 이벤트도 있다. 이달 31일까지 ‘여름 휴가비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1명), 유럽 여행권(2명), 하와이 여행권(3명), 동남아 여행권(4명), 롯데제이티비(JTB) 여행상품권 100만원권(10명), 국내 특급 호텔 숙박권(180명) 등 총 200명에게 2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하고 매장 직원에게 신청하면 된다. 에어컨을 구매하면 당첨 확률이 최대 10배까지 올라간다. 당첨자는 다음 달 19일 롯데하이마트 기업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또 롯데하이마트 매장을 방문하면 공식 캐릭터 ‘히포포’ 굿즈도 준다. 해당 매장 또는 롯데하이마트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을 추가한 화면을 직원에게 보여주면 된다. 부채와 스마트폰 그립톡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 밖에 TV·냉장고·에어컨부터 노트북·태블릿 등 IT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할인 기획전을 운영한다. 결혼이나 입주·이사를 앞둔 소비자를 위해 ‘가정의 신, 이사웨딩 빅페어’를 진행한다. TV·냉장고·에어컨부터 청소기·식기세척기·전기밥솥까지 총 12개 행사 품목을 2개 이상 동시에 구매하면 추가 할인과 최대 3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분양·매매계약서, 혼인관계 증명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 기업홈페이지(company.himart.co.kr)에서 매장 상담 예약 후 구매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휘슬러 2인 수저세트를 사은품으로 준다.

‘휴가의 신, 바캉스 빅 매치’ 기획전도 진행한다. 홈캉스로 영상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TV·노트북·태블릿 등 행사 상품을 최대 30만원 할인해준다. 매장 직원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 1개월 이용권도 받을 수 있다.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한다.

홈캉스 대신 영화관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영화 예매권도 준다. 갤럭시 S22, 아이폰 13 등 프리미엄 스마트폰 자급제 제품을 구매하면 영화 예매권 2매를 증정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선착순 500명이 대상이다. 매주 화·금요일 알림톡을 통해 발송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