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강신업 "김건희 여사, 다듬어지지 않은 보석" 공개활동 권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강신업 변호사. 강정현

강신업 변호사. 강정현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 팬클럽 회장이 “김 여사가 국민과 국익을 위해 훌륭한 일을 해낼 자질이 충분하다”며 적극적인 공개활동을 권했다.

‘건희사랑’의 대표인 강신업 변호사는 지난 15일 오후 KBS 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 출연해 “김 여사는 원석, 다듬어지지 않은 보석”이라며 이처럼 말했다.

강 변호사는 “국민이 아직 김건희 여사의 진면목을 알지 못하며 윤석열 정부에 대한 정치적 공격이 있다 보니까 김건희 여사까지 같이 공격을 받고 있다”며 “김건희 여사 활동을 비판하는 게 아니라 사람을 비난하고 있어 안타깝다”고 밝혔다.

그는 “변호사로 많은 사람을 상대하고 정치적인 경험도 했기에 저도 사람을 볼 줄 안다”며 “김건희 여사는 지지하고 관리해 준다면 국익과 국민을 위해서 충분히 훌륭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분”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여사를 위해 제2부속실이 설치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변호사는 “(김 여사가 국가와 대통령을 위해) 제1 외교관, 제1야당, 참모 역할 이런 걸 하려면 뒷받침할 인적, 물적 조직이 필요하고 또 이를 관리 견제도 해야 한다”며 “제2부속실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의 지지율이 하락하고 김 여사의 이미지도 부정적으로 바뀌고 있다’는 진행자 지적에는 “정치적 요인도 있지만, 경제적 요인이 가장 크다”며 “전광석화처럼 전 정권 적폐를 청산하고 국민을 살리는 정책에 집중하고 인사를 제대로 한다면 지지율은 다시 반등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대통령 부인의 역할과 활동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 그걸 숨어서 하라는 말이냐, 아니면 하지 말라는 말이냐”며 “이럴 때일수록 (김건희 여사는) 밖으로 나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 변호사는 최근에는 김 여사와 연락을 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강 변호사는 과거 김 여사의 미공개 사진을 ‘건희사랑’을 통해 공개해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이에 대해 그는 “한때 그랬다”며 “그때만 해도 김건희 여사에 대한 마타도어, 흑색선전이 많았기에 여사의 진면목을 알려야 되겠다는 차원에서 여사의 사생활과 관련된 사진들을 팬카페에 올렸었다”고 언급했다.

진행자가 “그것은 고급 정보인데 어디서 받았나”라고 묻자 강 변호사는 “김건희 여사 측으로부터 받았다”며 “하지만 요즘은 아니다. (사진을 주고받는 등) 왕래를 하지 않는다”며 김 여사와 관련 없이 자체적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