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안민석 "인사권, 대통령 부인이 휘두른다는 소문 들끓는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13일 “세간에는 인사권을 대통령이 아닌 부인이 휘두르고 있다는 소문으로 들끓고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세간의 소문’이라면서 대통령 인사권을 지적한 것이라 논란을 빚고 있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문재인 전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 앞에서 시위를 벌여온 유튜버 안정권 씨의 누나가 대통령실에 근무해 왔다는 점을 거론하며 “누가 (안씨의 누나를) 추천하고 어떤 경로와 근거로 채용하게 된 것인지 밝혀야 한다”고 촉구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안 의원은 이어 “안정권 무리의 끔찍한 콘텐트는 입에 담기도 민망하다.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을 혐오했고, 세월호 유가족이 천막 안에서 성행위를 한다고 억지 주장하고 그걸로 끔찍한 퍼포먼스를 했다”며 “(안씨의 누나도) 그저 생물학적 누나가 아니다. 안정권과 함께 콘텐트를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세간에는 인사권을 대통령 아닌 부인이 휘두르고 있다는 소문으로 들끓고 있다. 이 사건이 불에다 기름을 부은 격"이라며 채용 경로를 밝혀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5선 중진인 안 의원은 지난해 12월 대선 정국 때도 김건희 여사의 허의 경력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당시 국민의힘에서는 논평을 내고 “‘가짜뉴스 아이콘’인 안 의원이 김건희 씨 공격의 선봉을 자처하고 나선 모양새”라며 “안 의원은 가짜 공익제보자 윤지오 씨를 옹호하고 대국민 사기극은 연출한 장본인”이라고 반박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